메뉴 건너뛰기

잡담 한·일 AI 증시 '와르르'…애플 가격인상·오픈AI IPO 연기설
206 1
2026.06.26 14:04
206 1

아시아 증시가 26일 인공지능(AI) 관련주를 중심으로 급락세다. 애플의 제품 가격 인상과 오픈AI의 기업공개(IPO) 연기 가능성이 AI 투자 심리를 위축시키면서 한국과 일본 증시가 큰 폭으로 밀렸다.

이날 오후 들어 일본 닛케이 지수는 4.5% 급락세다. 코스피는 장중 10% 가까이 폭락했다.

홍콩 항셍지수는 1.9%, 중국 상하이종합지수는 2.1% 각각 하락했고, 아시아·태평양 증시 전반을 나타내는 MSCI 아시아태평양지수도 약 3% 밀리며 2주 만의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간밤 뉴욕 증시에서 애플이 맥북과 아이패드 가격을 인상한 뒤 주가가 6.1% 급락하며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가 0.5% 떨어져 나흘 연속 하락했다.

애플은 AI 데이터센터 확대로 메모리와 저장장치 가격이 급등하면서 제품 가격 인상이 불가피하다고 밝혔다. 세계 최대 전자기기 구매업체인 애플조차 원가 부담을 흡수하지 못했다는 점이 AI 수요 지속성과 메모리 업체들의 고수익 구조에 대한 의구심으로 이어졌다고 블룸버그는 전했다.

여기에 오픈AI가 기업가치 1조달러를 고수하기 위해 IPO를 2027년으로 연기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는 보도도 악재로 작용했다.

일본에서는 오픈AI의 주요 투자자인 소프트뱅크그룹 주가가 14% 폭락세다. 전날 실적 호조로 급등했던 아시아 반도체주도 차익실현 매물이 쏟아졌다.

한국의 SK하이닉스와 삼성전자, 일본의 키옥시아 등이 일제히 하락하며 아시아 증시를 끌어내렸다.

 

프랑시스 탄 인도수에즈웰스매니지먼트 아시아 수석전략가는 블룸버그에 "미국 반도체 업체들은 기업 실적과 미국 경제의 견조한 흐름에 힘입어 지지력을 찾고 있지만, AI 공급망의 핵심인 아시아 반도체 업체들은 위험자산 회피 심리의 직격탄을 맞고 있다"고 분석했다.

AI 투자에 대한 기대가 지나치게 높았던 만큼 작은 악재에도 변동성이 커지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421/0009025700?sid=101

 

댓글 1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 이니스프리 레티놀 시카 모공 흔적 앰플 체험단 모집 💙 412 06.25 23,606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48,714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31,807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3,29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06,574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5,910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830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095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3,202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0,508
모든 공지 확인하기()
830797 잡담 우주와 락은 동의어다 16:51 10
830796 잡담 평단 150 이상인 이노텍 주주들아 16:51 10
830795 잡담 하닉 270층 이상 모여봐 4 16:51 71
830794 잡담 웬만하면 달러>원화 환전은 잘 안 하지?? 2 16:50 23
830793 잡담 ㅇㅈㅅ 잼민이때부터 sd카드 없이 못살아서 지금도 sd들어가는거 찾느라 갤럭시 효도폰 씀 3 16:50 40
830792 잡담 애플의 NAND 마진이 뭔지 모르겠지만 영업이익은 30% 좀 넘는 수준임 2 16:49 73
830791 잡담 tmi 앱등이었다가 이번에 ㅈㅉ 성인되고 첨으로 갤럭시로 갈아탐 5 16:48 106
830790 잡담 주알못 328000에 삼전 하나 주웠는데 11 16:48 346
830789 잡담 델 샌디 크롱이 다 갖고 있는데 3 16:48 79
830788 잡담 현차 그냥 숨길까? 50초반오면 손절할까? 2 16:48 49
830787 잡담 내가 너무 후려쳐서 생각을 하는건가 걸어놓은건 꼭 못사네 1 16:47 44
830786 잡담 하닉 오늘 290 못감? 11 16:47 475
830785 잡담 나같은 사람이 우주에 투자를 해줘야 산업이 성장하는 거임 6 16:46 123
830784 잡담 오늘 좀 무서웠던건 니케이 -5넘게 빠지는거 보고 3 16:46 206
830783 잡담 ai로 인한 인플레가 뭔지 몰랐는데 애플보고 이해됨 2 16:46 172
830782 잡담 하 진짜 삼전 손 잘 묶고 있다가 자꾸 36~ 정도 가면 포모와서 추격매수 해서 5 16:45 139
830781 잡담 애플 주주입니다 2 16:45 158
830780 잡담 현대차 무슨일이야 5 16:45 341
830779 잡담 짜증나 애플 불매할 거임 1 16:45 78
830778 잡담 하닉 이젠 250 근처도 안오는거야? 6 16:45 4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