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onair @박시동:트리거가 당겨지면 우리가 어떻게 반응하는지 그 매커니즘을 너무 많이 봤잖아요. 어떻게 되냐? 대장주부터 팔립니다. 팔리니까 지수 떨어집니다. 떨어지니끼 etf가 무차별적으로 떨어집니다.
399 2
2026.06.26 12:21
399 2

아침엔 이러지 않았어요.

그런데 대장주들이 5% 넘게 빠지면서 

지금보시면 전종목적으로 빠집니다.

이유없이 유탄 맞는 애들도 많거든요.

그렇게 etf의 무차별성으로 떨어지고 나면

다시 주가를 이중으로 떨어뜨리는 역할이 오는 거죠.

 

일본도 키오시아가 10% 빠졌지만 지수는 3% 밖에 안 빠지거든요.

근데 우리 입장에선 일본의 키오시아 같은 삼성, 하이닉스가 5% 빠지면

지수가 5%보다 더 빠집니다.

그런 무차별성이 생기고.

거기에 다시 레버리지가 2배를 하면서 추가 증폭기 시스템이 발동하는 걸 봤잖아요.

 

트리거의 원인은 다를 수 있지만

당겨지면 똑같은 패턴으로 빠지는 거예요.

원인은 다르지만 누군가가 총을 당기면 똑같은 현상으로 불이 나거든요.

근데 불 다 꺼지고 나면 똑같은 매커니즘으로 다시 오를 수 있다.

저는 그렇게 보고 있다.

 

댓글 2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X동국제약🧡 한장으로 선케어 끝! ✨ 마데카 선쉴드 패드 체험단 모집 (100명) 314 06.24 31,576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46,264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31,807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3,29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02,138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5,855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830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095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3,128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0,508
모든 공지 확인하기()
829903 잡담 진짜 요즘주식만큼 차트분석 안되는거 처음인듯 13:41 14
829902 잡담 코스닥 펀더멘탈 괜찮은애들 외국인들 줍줍 잘한다.. 13:41 51
829901 잡담 삼전만 ..좀 오르면 그냥 다 정리하고 떠나야지 13:41 50
829900 잡담 코스피 이미 장 망가진거야? 3 13:41 148
829899 잡담 마크롱 실발하기 직전에 워렌버핏이 버크셔 사가지고 13:41 49
829898 잡담 타 증권사로 주식 보내는거 미국주식도 가능해? 13:41 6
829897 잡담 ㅅㅈㅎ 하닉 꼴봬기싫다 1 13:41 120
829896 잡담 타미 진짜 없애고싶가 1 13:41 15
829895 잡담 시발 내가 반도체로 돈이나 많이벌었으면 말을안함 13:41 27
829894 잡담 핵전 -40 13:41 26
829893 잡담 삼전 진입 어케 생각해요 7 13:41 176
829892 잡담 국장이나 미장이나 오늘이 리밸런싱 피크일까? 13:41 21
829891 잡담 하닉 4일 동안 장대음봉 2번 13:40 161
829890 잡담 흠 ,,, 1 13:40 109
829889 잡담 솔직히 이번엔 ㄹㅇ 애플때문인거같음 ㅋㅋㅋ 11 13:40 365
829888 잡담 국장 안갖고 있지만 가온전선 상갔음 좋겠네 13:40 33
829887 잡담 건설주 그냥 냅둘까..현건 대건 다 가지고 있는데 3 13:40 47
829886 잡담 대건 오늘 왜 외국인 +110만주나 샀을까 12 13:40 246
829885 잡담 요즘 주식 안보고살고있음 13:39 42
829884 잡담 내 종목 코스닥인데 계속 떨어지는데 외인들이 계속 사서 3 13:39 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