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onair @박시동:트리거가 당겨지면 우리가 어떻게 반응하는지 그 매커니즘을 너무 많이 봤잖아요. 어떻게 되냐? 대장주부터 팔립니다. 팔리니까 지수 떨어집니다. 떨어지니끼 etf가 무차별적으로 떨어집니다.
397 2
2026.06.26 12:21
397 2

아침엔 이러지 않았어요.

그런데 대장주들이 5% 넘게 빠지면서 

지금보시면 전종목적으로 빠집니다.

이유없이 유탄 맞는 애들도 많거든요.

그렇게 etf의 무차별성으로 떨어지고 나면

다시 주가를 이중으로 떨어뜨리는 역할이 오는 거죠.

 

일본도 키오시아가 10% 빠졌지만 지수는 3% 밖에 안 빠지거든요.

근데 우리 입장에선 일본의 키오시아 같은 삼성, 하이닉스가 5% 빠지면

지수가 5%보다 더 빠집니다.

그런 무차별성이 생기고.

거기에 다시 레버리지가 2배를 하면서 추가 증폭기 시스템이 발동하는 걸 봤잖아요.

 

트리거의 원인은 다를 수 있지만

당겨지면 똑같은 패턴으로 빠지는 거예요.

원인은 다르지만 누군가가 총을 당기면 똑같은 현상으로 불이 나거든요.

근데 불 다 꺼지고 나면 똑같은 매커니즘으로 다시 오를 수 있다.

저는 그렇게 보고 있다.

 

댓글 2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X동국제약🧡 한장으로 선케어 끝! ✨ 마데카 선쉴드 패드 체험단 모집 (100명) 314 06.24 31,261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46,264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31,807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3,29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02,138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5,855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830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095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3,128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0,508
모든 공지 확인하기()
829891 잡담 하닉 오늘 얼마에 들어갔러???????? 2 13:31 56
829890 잡담 이렇게 개박살이 나는데 지수가 아직 8천인게 신기함 13:31 18
829889 잡담 국장 그동안 왜 안팔았을까 13:31 33
829888 잡담 다들 얼마 날아감? 폰손해 찐손해 다 말해봐.. 4 13:30 65
829887 잡담 혹시 나 모르는 사이에 로봇이 반기 일으킴? 1 13:30 50
829886 잡담 3000만원이 250만원이 됐어.. 1 13:30 179
829885 잡담 엔비씨발....또 회귀했구나.... 13:30 36
829884 잡담 근데 진짜 예측은 1도 필요없다 마이크론 실발 후에 떨어진다했는데 오르고 오늘은 또 꼴아박고 1 13:30 49
829883 잡담 월요일에 더 털릴까봐 물 더 못타겟다 13:30 34
829882 잡담 스퀘어 진짜 왜 그렇게 올랐을까...? 1 13:30 72
829881 잡담 오늘 현차 사봄 2 13:30 96
829880 잡담 걍 이렇게 한번에 내려꽂는건 분기말 리밸런싱이라고 생각하려고 존버함 2 13:29 137
829879 잡담 올까요? 13:29 134
829878 잡담 예수금 남았는데 1 13:29 39
829877 잡담 단타도 크게해야 크게 먹는데 13:29 84
829876 잡담 하닉 두번의 기회를 놓친거 같아서 오늘 들어 간건데 바로 물림 3 13:29 203
829875 잡담 애플이 찡찡거려도 부품값 낮춰줄 일은 없을 거 같은데 7 13:29 144
829874 잡담 오늘 기회야? 3 13:29 264
829873 잡담 김단테 - 오늘은 왜 떨어졌어? 13:28 92
829872 잡담 나 동남아 다녀왔어 13:28 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