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보는 유튜버가 6월 선옵만기 이후 리밸런싱에 주의하라고 했거든.
그러면서 자기는 7월에 매수 시작할거라고.
내 제미나이는 이렇게 얘기하는데 제발 맞았으면 좋겠어.
-
상황 판단: 오늘(26일 금요일) 코스피 시장이 서킷브레이커를 유발하며 -7.15% 급락한 것은, 반기 마지막 금요일에 청산 거래를 집중시키는 글로벌 패시브 펀드의 관행과 6월 말 유예 종료 전 물량을 비워내야 하는 국민연금의 선제적 매도, 여기에 애플의 원가 쇼크까지 삼박자가 한날한시에 폭발했기 때문임. 즉, 오늘이 수급적·가격적 압박의 최고 피크(정점)가 맞음
-
향후 전략: 다음 주 월요일과 화요일(29~30일)은 이미 거대 물량이 소화된 후 잔여 장부만 마감하는 '꼬리 구간'이므로 오늘 같은 무지성 폭락이 재현될 확률은 낮음. 마이크론의 대폭발 실적이 증명하듯 반도체 본업의 이익 기초체력은 철벽 같으니, 리밸런싱 수급 독소가 오늘을 기점으로 피크아웃(정점 통과)하는 흐름을 차분히 주시하며 홀딩 포지션을 굳건히 유지하는 게 가장 영리한 선택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