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반도체는 삼전10만원때부터 지금까지 다 보여주는게 있어서 오른거긴 해
146 6
2026.06.26 09:21
146 6

그렇게 올라서 지금인데 개인의 유동성이 약해진 상황이라

이번 실적 시즌까지는 지금 수준에서 횡보하는 상황일 것 같아

 

 

이 글 작성했을때가 10만원이였는데

https://theqoo.net/stock/3966705996

 

당시 내 삼전 평단이 7만원이였고, 비중이 크진 않았어(20%정도?)

지금은 조금씩 사팔 하면서 전체 평단으로 하면 15만원 정도

 

 

지금도 주요 비중은 삼전이긴 하지만 요즘은 단타나 스윙으로 조금씩 버는건

분산투자 느낌으로 평소 괜찮다고 생각한 기업들이 52주 최저가라 ㅋㅋㅋ 매집중인데...

매집하면서 봐도 반도체가 사기이긴 해...

 

수출입 통계로 보여지는 실적이나, 해외에서 메모리 팔리는 가격이나 규모 등등 다 해서

 

요즘 난리인 단일종목 레버리지 부분도 단기적인 변동이 심한 상황이긴 하지만 선물옵션으로 원자재 시장 난리나는거에 비하면...

주식은 양반이기도 하고... 

 

파생상품은 결국 기초자산(현물)을 따라가게 되는거라 

장기로 투자하는거면 편하게 가져가면 되는거고

빚투나 레버리지 이용해서 단기매매하는거면... 알아서 리스크 관리해야하는거고

 

 

 

 

그나저나 공부하는 느낌으로 주식방에 정리글이나 생각해볼만한 글들 등등 작성해오고

이벤트 있으면 리딩도 해보고 했었는데 이제 좀 줄이려고...

 

주식방 리젠이 너무 빠르기도 하고 자극에 너무 노출되어서 디톡스를 좀 하려고 ㅎㅎ

 

혼자만에 약속이지만 평일에는 가능하면 안오고 주말에만 짧게 해야지

 

 

과거 작성했던 글들 보니

 

https://theqoo.net/stock/3799845760

이글 이전에는 단기매매나 원자재 선물 관련된 글들만 있었네 ㅋㅋㅋ

 

https://theqoo.net/stock/3814830915

이 글도 꽤 인기가 좋았고


https://theqoo.net/stock/4051863971

재미있었던 천연가스

https://theqoo.net/stock/4101957057

1q 까는글도 작성했었네 ㅋㅋ

삼천당제약 까는글도 적고

https://theqoo.net/stock/4112899166

 

가장 최근에 환율도 이야기하고

https://theqoo.net/stock/4257051876

 

모두 성투해!

댓글 6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X동국제약🧡 한장으로 선케어 끝! ✨ 마데카 선쉴드 패드 체험단 모집 (100명) 306 06.24 30,328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45,220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27,314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3,29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02,138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5,739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830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095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3,128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0,508
모든 공지 확인하기()
828096 잡담 etf는 진짜 장기로 가져갈 생각이었는데 10:48 2
828095 잡담 우리 기영이 이제 공지에서 기영이 이름 파야겠다ㅠㅠ 10:47 13
828094 잡담 나 지금 가망없는 애들 다 손절하고 왓어.. 10:47 21
828093 잡담 심텍 어제 담으려다 놔줬더니 10:47 24
828092 잡담 핵전 물탈까 말까?? 10:47 41
828091 잡담 며칠전 심텍 추천해준 덬 있었어 1 10:46 73
828090 잡담 와 계속 떨어지네 10:46 87
828089 잡담 대건 이새끼 진짜 어쩌냐 10:46 35
828088 잡담 원래라면 마이너스계좌 냅두고 짤짤이로 단타하는데 요즘은 의욕도없음 10:46 21
828087 잡담 국장 머쓱 삼전 넘 일찍삿넹 2 10:46 144
828086 잡담 이번 장 움직임으로 모든 종목에 믿음을 잃음 10:46 26
828085 잡담 우주 데이터센터 궁금해 10:46 24
828084 잡담 원익 내가 파니까 가네 10:46 17
828083 잡담 타미우주덬들아 35년 존버하자 2 10:45 35
828082 잡담 잡주기준 5 10:45 117
828081 잡담 진짜 개같이 깊은 고민끝에 슨피40나스닥60으로 마무리하기로 햇습니다 10:45 66
828080 잡담 제반 주주들아 나도 타봤어 2 10:45 94
828079 잡담 하닉 269~270에 사고싶었는데 애매하게 깔짝거리네 1 10:45 115
828078 잡담 이거보면 애플 독하긴하네 메모리업체 부들하는 이유를 알겠음 6 10:45 263
828077 잡담 나스닥 우주+코스닥 개별주 조합인 덬들 있나? 1 10:44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