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게 올라서 지금인데 개인의 유동성이 약해진 상황이라
이번 실적 시즌까지는 지금 수준에서 횡보하는 상황일 것 같아
이 글 작성했을때가 10만원이였는데
https://theqoo.net/stock/3966705996
당시 내 삼전 평단이 7만원이였고, 비중이 크진 않았어(20%정도?)
지금은 조금씩 사팔 하면서 전체 평단으로 하면 15만원 정도
지금도 주요 비중은 삼전이긴 하지만 요즘은 단타나 스윙으로 조금씩 버는건
분산투자 느낌으로 평소 괜찮다고 생각한 기업들이 52주 최저가라 ㅋㅋㅋ 매집중인데...
매집하면서 봐도 반도체가 사기이긴 해...
수출입 통계로 보여지는 실적이나, 해외에서 메모리 팔리는 가격이나 규모 등등 다 해서
요즘 난리인 단일종목 레버리지 부분도 단기적인 변동이 심한 상황이긴 하지만 선물옵션으로 원자재 시장 난리나는거에 비하면...
주식은 양반이기도 하고...
파생상품은 결국 기초자산(현물)을 따라가게 되는거라
장기로 투자하는거면 편하게 가져가면 되는거고
빚투나 레버리지 이용해서 단기매매하는거면... 알아서 리스크 관리해야하는거고
그나저나 공부하는 느낌으로 주식방에 정리글이나 생각해볼만한 글들 등등 작성해오고
이벤트 있으면 리딩도 해보고 했었는데 이제 좀 줄이려고...
주식방 리젠이 너무 빠르기도 하고 자극에 너무 노출되어서 디톡스를 좀 하려고 ㅎㅎ
혼자만에 약속이지만 평일에는 가능하면 안오고 주말에만 짧게 해야지
과거 작성했던 글들 보니
https://theqoo.net/stock/3799845760
이글 이전에는 단기매매나 원자재 선물 관련된 글들만 있었네 ㅋㅋㅋ
https://theqoo.net/stock/3814830915
이 글도 꽤 인기가 좋았고
https://theqoo.net/stock/4051863971
재미있었던 천연가스
https://theqoo.net/stock/4101957057
1q 까는글도 작성했었네 ㅋㅋ
삼천당제약 까는글도 적고
https://theqoo.net/stock/4112899166
가장 최근에 환율도 이야기하고
https://theqoo.net/stock/4257051876
모두 성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