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반도체는 삼전10만원때부터 지금까지 다 보여주는게 있어서 오른거긴 해
154 6
2026.06.26 09:21
154 6

그렇게 올라서 지금인데 개인의 유동성이 약해진 상황이라

이번 실적 시즌까지는 지금 수준에서 횡보하는 상황일 것 같아

 

 

이 글 작성했을때가 10만원이였는데

https://theqoo.net/stock/3966705996

 

당시 내 삼전 평단이 7만원이였고, 비중이 크진 않았어(20%정도?)

지금은 조금씩 사팔 하면서 전체 평단으로 하면 15만원 정도

 

 

지금도 주요 비중은 삼전이긴 하지만 요즘은 단타나 스윙으로 조금씩 버는건

분산투자 느낌으로 평소 괜찮다고 생각한 기업들이 52주 최저가라 ㅋㅋㅋ 매집중인데...

매집하면서 봐도 반도체가 사기이긴 해...

 

수출입 통계로 보여지는 실적이나, 해외에서 메모리 팔리는 가격이나 규모 등등 다 해서

 

요즘 난리인 단일종목 레버리지 부분도 단기적인 변동이 심한 상황이긴 하지만 선물옵션으로 원자재 시장 난리나는거에 비하면...

주식은 양반이기도 하고... 

 

파생상품은 결국 기초자산(현물)을 따라가게 되는거라 

장기로 투자하는거면 편하게 가져가면 되는거고

빚투나 레버리지 이용해서 단기매매하는거면... 알아서 리스크 관리해야하는거고

 

 

 

 

그나저나 공부하는 느낌으로 주식방에 정리글이나 생각해볼만한 글들 등등 작성해오고

이벤트 있으면 리딩도 해보고 했었는데 이제 좀 줄이려고...

 

주식방 리젠이 너무 빠르기도 하고 자극에 너무 노출되어서 디톡스를 좀 하려고 ㅎㅎ

 

혼자만에 약속이지만 평일에는 가능하면 안오고 주말에만 짧게 해야지

 

 

과거 작성했던 글들 보니

 

https://theqoo.net/stock/3799845760

이글 이전에는 단기매매나 원자재 선물 관련된 글들만 있었네 ㅋㅋㅋ

 

https://theqoo.net/stock/3814830915

이 글도 꽤 인기가 좋았고


https://theqoo.net/stock/4051863971

재미있었던 천연가스

https://theqoo.net/stock/4101957057

1q 까는글도 작성했었네 ㅋㅋ

삼천당제약 까는글도 적고

https://theqoo.net/stock/4112899166

 

가장 최근에 환율도 이야기하고

https://theqoo.net/stock/4257051876

 

모두 성투해!

댓글 6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X동국제약🧡 한장으로 선케어 끝! ✨ 마데카 선쉴드 패드 체험단 모집 (100명) 310 06.24 30,328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46,264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28,557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3,29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02,138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5,739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830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095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3,128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0,508
모든 공지 확인하기()
828658 잡담 투주 투경 있음 살 사람들이 안 사는거야? 11:45 13
828657 잡담 스액숏물린거 탈출했다 1 11:45 9
828656 잡담 6월 말까진 리밸런싱때문에 이런 하락은 계속 예상해야 되는건가 11:45 32
828655 잡담 현차 사고싶어서 현차 1주 가격으로 라이즈현대피지컬ai 샀는데 11:45 13
828654 잡담 우리회사 빚투모임은 이제 사이드카 떠도 막 달려드는 분위기는 아님 11:45 39
828653 잡담 미친 어디까지 내리는거야.... 11:45 14
828652 잡담 어제 갭상하자마자 오늘 갭메우러 가는 거 어이가없네 11:45 9
828651 잡담 하닉 오늘 종가 얼마 봄? 2 11:45 69
828650 잡담 삼전 33에 입벌리고 잇는 덬? 11:45 30
828649 잡담 주린이 물리면서 배우는 거지 뭐 11:45 20
828648 잡담 오늘 월말 금요일이야 2 11:45 83
828647 잡담 현차 망함? 11:45 16
828646 잡담 서킷 브레이크도 나오게 생겼네 11:45 53
828645 잡담 국장 하닉 265 오려나... 1 11:44 129
828644 잡담 점김시간에 직장인들이 할인가라고 매수할 확률은..? 1 11:44 94
828643 잡담 이렇게 폭락폭등 학습시키다가 어느날 와르르ㅡㄹ될까봐 2 11:44 100
828642 잡담 전쟁 이후로는 한전이 개미친놈이였는데 지금은 다른 애들이... 1 11:44 50
828641 잡담 국장은 하루하루가 롤러코스타구나 11:44 75
828640 잡담 지금 물을타는게 맞나....도 싶음 7 11:44 226
828639 잡담 이거 개미털기야? 왜케빠져ㅠ 11:44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