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스퀘어 삼전 80만원은 언제올까?
567 9
2026.06.25 15:59
567 9

솔직하게 하이닉스가 이렇게 잘 갈지는 몰랐어... 그 부분은 미안ㅎㅎ

(개인적 이슈로 하이닉스에 관심이 적었어)

 

 

 

이제와서 반도체 사요?는 좀 늦었다고 생각하고,

단기 트레이딩 영역에서 조정받으면 매수하고, 오르면 수익실현하는거 추천해

물론 보유물량은 계속 가져가야지!

 

 

 

이제 슬슬 AI버블의 흐름을 따라 다른 거 찾아놔두고 관심을 가져보는게 좋을 것 같아

 

 

AI버블에서의 병목은

 

처음은 엔비디아

지금은 메모리

 

이후는 전력/냉각/통신(광통신) 정도거든...?

 

칩이 부족하면 전력이 필요없고

전력이 부족하면 냉각도 필요업고

역시 통신도 필요없는... 상황이야.

 

그런 관점에서 정리해두고 모니터링해봐

 

 

아 참고로 과거의 버블&혁명 사이클에서는....

인프라가 먼저 설치되고 수요가 충분하게 따라오지 못하여서 버블이 터지고 그 이후 인프라를 이용한 혁명이 지속되었거든?

 

다만 지금의 버블&혁명은 수요도 따라오고 있어

 

oKvKoE
XbfuJc
 

 

하이퍼스케일러들의 매출, 수익, 지출이 아슬하긴 하지만, 이전에 혁명들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안정적이야..

일단 숫자상으로는 가능한 상황이거든...

AI의 수요와 매출이 따라와주고 있는 상황이라서 그래(모두 AI 쓰고있잖아?)

 

YrKBoQ

 

 

unTOZO
(인터넷버블 시점에는 CAPEX 75%였으나 지금은 46% 수준)

 

 

 

 

이런 상황이다보니 반도체는 조정받으면서도 꾸준하게 오를거고

내년 전반기에는 삼전 80만원 가능하다고 봐(28~29년 땡겨오면 쌉가능)

 

 

 

주식방에 좋은 글 있어서 끌올 관심 있으면 읽어봐

https://theqoo.net/stock/4251907070  -AI의 컴퓨트를 파는/사는/쓰는 기업

댓글 9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웨이브 오리지널 <피의 게임X> 최초의 목격자 시사회 초대권 이벤트 142 00:05 17,169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40,093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17,085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26,13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96,327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5,604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780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095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2,860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0,230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0,508
모든 공지 확인하기()
825712 잡담 샌디 왜 이리 잘 오르지? 탈출해야 하나 보유해야 하나 내적 갈등 심하네 21:15 0
825711 잡담 -30이런건 걍 빨리 좀 손절해라 21:15 26
825710 잡담 진짜 코스피 9000은 내 인생에서 다시 안 와도 놀랍지 않을듯 21:15 14
825709 잡담 아옥스 존나 꿋꿋하게 30대 유지하는거 어이없음 21:15 3
825708 잡담 속쓸 샌레 둘 다 갖고 있는데 샌레가 더 요동치네 2 21:15 31
825707 잡담 주식하기전에는 막 40,50퍼 손실날때까지 왜 가만냅두나 이해안됐거든? 그전에 팔면되자나 하구 4 21:14 126
825706 잡담 내가 물린 개잡주 진짜 동전주 됨ㅋㅋㅋㅋㅋㅋㅋ 7 21:14 161
825705 잡담 미장 아 어제 샌디 급하게 매도했는데ㅠ 3 21:11 233
825704 잡담 Pce 뭐야 존나중요한거였네 어케 개떨려 21:11 146
825703 잡담 팔란 최저가 기록 ㄷㄷ 3 21:11 319
825702 잡담 국장 물도안타소 존나 소주주인데 거지사 되 21:09 36
825701 잡담 ㅇㅈㅅ (제미나이와 구글AI의 모든 것) 이거 강의 듣는거 어떨까 21:09 37
825700 잡담 코덱스200, 코덱스코스닥150 올해 수익률 차이.jpg 4 21:08 345
825699 잡담 현피 -50만원에 오늘 절반 손절했다 ㅅㅂ 1 21:08 129
825698 잡담 20분뒤에 pce 발표네.. 별일없이 넘어가길.... 2 21:08 313
825697 잡담 미장 반도체말고 입양하고싶은데 전망좋을꺼 같은 종목이나 섹터있어? 21:08 32
825696 스퀘어 미장  실발, 실적 발표 캘린더 (7-9월) 9 21:07 383
825695 잡담 화나서 소부장 미니 반도체 전부차트분석했는데 차트가정상이라 혼란임 21:07 97
825694 잡담 코스닥 섹터 대장주도 100원 단위로 와리가리하다 음전 마무리 하는거 보면 슬픔 21:07 20
825693 잡담 너네 쏠탑 얼마에 내릴거야? 3 21:07 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