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증권가에서 일하는 원덬이 정보얻는 루틴 대공개 (사내찌라시 그딴거아님)

무명의 더쿠 | 10:15 | 조회 수 1692
사실 제목 그냥 어그로끌려고...

그냥 증권 프로그램 개발자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ㅎ 증권 프런트 현직과는 거리가 멀어^^ 

사내찌라시나 증권가 꿀정보 그런건 없다~~~~~~~~ 나도 알고싶다!!


이미 다 알고있는 정보일수도 있고 아닐수도있고~~

다 알려줄테니까 너네도 딥러닝해서 유익한 주방 만들어줘!!!


시간대별로 내 일상 알려줄게~~~

다른건 그냥 BGM처럼 틀어두는거고 추천하는것만 앞에 별 달아둘게


---------------


6시-

일단 아침 6시에 KBS kong 알람기능으로 라디오 뉴스 들으면서 기상해~~~


7시 - 

• KBS 1라디오 <전격시사> 이시각증시따라잡기 : 10분동안 어제 미장 요약, 오늘 국장에 미칠 영향과 예측 알려주는데 쉽게 알려줘서 좋아~~ 이 프로그램 정치파트는 ㅂㄹ안좋아하는데 경제부분은 ㄱㅊ


출근하면서

☆ • 텔레그램 주식방 보기~ 

물론 작전주 리딩방 이런거 아니고^^ 증권가 애널리스트들이 홈페이지에 올리는 리서치를 텔레그램으로 전달해주는 방이야 구글링하면 많이 나와 여러방찍먹해보고 자기랑 맞는 리서치방 들어가세요~ 그러면 오늘 시장 흐름 예측이랑 주도주는 알게됨


8시 - 

☆ 한경 모닝루틴

https://youtube.com/playlist?list=PLVups02-DZEWWyOMyk4jjGaWJ_0o1N1iO

링크 들어가지나? 

이미 유명하고 볼 사람들은 다 보는건데~ 국내 정치나 정책, 세계 정세 흐름 알려줘서 좋아~


그리고 오전업무 하면서 직장동료들이랑 주식얘기하고 (보통 상사가 주식 떨어졌다고 우는 영애 화법에 리액션해주기)


점심 엘베에서 귀동냥하고~~ 오후에 추매할거 추매하고 퇴근해~~~


주식프로그램개발자의 장점은 업무시간에 HTS 내 계정으로 로그인해서 찐 주식하고있어도 신경도 안쓴다~~~~  



--- 


주말


<도서관 매거진> 어플에서 국립중앙도서관으로 로그인하면

https://img.theqoo.net/FQulxq

잡지가 공짜다~~ 와우~~!!!!!! 경제잡지 읽으세요^^



<Press reader> 어플로는 신문을 볼수있다~ 와우 너무 편리한 모바일 세상~ 


그리고 책은

https://m.cremaclub.yes24.com/bookclub/detail/97272479

이거 강추해~~~~~~~~~!!!!!!!!!!!! 나만알고싶었지만 나만 알기엔 너무 유명한 책



그리고 다른건 안봐 .. 이정도로 정보 많이 접하면 내 주관이 생겨서 다른 주식 유튜버는 안보게돼... 공모주할때 공모주 유튜버는 가끔봄!! 


#예상질문

HTS 뭐써? - 내가 개발하고있는 증권사의 프로그램 ..... 근데 HTS는 키움이 국룰이지 ( 전 키움 안씁니다)

MTS 뭐써? - 이것도 그냥 내가 개발한 증권사꺼 .. 걍 익숙해서 ... 근데 친구들한테 추천은 토스 많이해 UI 편하니까~ 

수익률 몇이야? - 잃지는 않아 ..........

증권가 찌라시 진짜 없나요 - 저도 알고싶어요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76
목록
78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웨이브 오리지널 <피의 게임X> 최초의 목격자 시사회 초대권 이벤트 122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 💍👠👑👸쥬쥬님덜 명단👸👑👠👛 1377
  •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삼전 고양이 차트
    • 11:37
    • 조회 25
    • 잡담
    • 하닉 어제 싰어야 했구나
    • 11:37
    • 조회 23
    • 잡담
    • 하닉 최근데 285 찍은적 많아??
    • 11:37
    • 조회 21
    • 잡담
    1
    • 코스닥 물려있는 애들아 너네 뭐 물려있어
    • 11:36
    • 조회 13
    • 잡담
    1
    • 스퀘어무빙 진짜 야랄...이라는단어로밖에설명할수가없솨
    • 11:36
    • 조회 16
    • 잡담
    • 대덕전자 왜이리됐어...
    • 11:36
    • 조회 82
    • 잡담
    2
    • 나무 실시간수급 프로 쓰는덬아!! 이거쓰면 주식거래수수료 달라지니까
    • 11:35
    • 조회 97
    • 잡담
    1
    • 하닉 줄먹하고 나옴
    • 11:35
    • 조회 296
    • 잡담
    1
    • 뒤에 현차 광고땜에 두배로 빡치네
    • 11:35
    • 조회 26
    • 잡담
    • 하닉 당장 300 될거 같았던게 이제 벌써 일주일전이네
    • 11:35
    • 조회 70
    • 잡담
    • 홍명보가 주식이었으면 걍 상폐해라
    • 11:34
    • 조회 68
    • 잡담
    2
    • 한전 단가 볼때 마다 웃음만 나와
    • 11:34
    • 조회 43
    • 잡담
    • 외국인 / 기관 매매상위 종목
    • 11:34
    • 조회 390
    • 스퀘어
    6
    • 코스닥 신규유입일거야 물타는건 거의 불가능임
    • 11:34
    • 조회 232
    • 잡담
    9
    • ㅇㅈㅅ 시원하게 올라가는적이없음
    • 11:34
    • 조회 40
    • 잡담
    1
    • 서진 미치겠네
    • 11:34
    • 조회 23
    • 잡담
    1
    • 이터닉스 덬들 있나요?
    • 11:33
    • 조회 21
    • 잡담
    • 세력들 축구보러갔냐
    • 11:33
    • 조회 153
    • 잡담
    2
    • 예수금 남은걸로 하닉1주를 살까 삼전기 1주 물을 탈까 ㅠㅠ
    • 11:33
    • 조회 113
    • 잡담
    5
    • 이노텍 이새끼 어카지
    • 11:32
    • 조회 57
    • 잡담
    1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