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숨고르는 개미들 실탄 쌓는다…대기자금 5일새 12조 급증
375 4
2026.06.24 19:45
375 4
24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국내 증시 투자자예탁금은 지난 23일 기준 136조8313억원으로 집계됐다. 지난 17일 124조6320억원에서 불과 5거래일 만에 12조2000억원 이상 증가한 규모다. 특히 지난 19일 129조3534억원에서 22일 132조1857억원으로 하루 만에 3조원 가까이 늘어난 데 이어 23일에도 증가세를 이어가 연중 최고치를 기록했다. 투자자예탁금은 투자자들이 주식 매수 등을 위해 증권사 계좌에 맡겨둔 대기성 자금이다. 일반적으로 예탁금 증가는 향후 주식시장으로 유입될 수 있는 잠재 매수 여력이 확대됐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4/000553922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투자 개고수인듯


댓글 4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338 06.22 35,334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25,203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00,426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15,68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81,501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06.02 14,420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478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05.15 15,950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2,200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00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48,322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79,424
모든 공지 확인하기()
820500 잡담 토스플에 질문인데...토스는 수수료랑세금포함가격 안보여줘? 21:08 4
820499 잡담 지금 하닉 널뛰는 상황에서도 사팔없는 장투가 답일까? 1 21:08 10
820498 잡담 원더기 저녁은 엽떡 21:07 6
820497 잡담 팔란티어 커뮤니티방 보면 1 21:07 46
820496 잡담 지금 달러도 강세 추세임 2 21:07 108
820495 잡담 팔란레버 손절해야하나 21:07 10
820494 잡담 토스는 예수금 투입 너무 쉽게 만들었던데 의도적인 것 같음 1 21:06 95
820493 잡담 갑자기 막 웃음이 실실 나오는것은 내가 아직 덜 심각한..상황이라 그런거겠지? 4 21:06 45
820492 잡담 마이크론 샌디 둘 중 객관적으로 더 전망좋은건 8 21:06 124
820491 잡담 스퀘어 장투하는건 어떻게 생각해? 21:05 30
820490 잡담 국장 찬물 뿌리려는 건 아니고 이 시점에 다시 한번 생각해야할 것들 22 21:03 590
820489 잡담 원금이 삼전에 3천(우선주 포함) 하닉에 천 들어가있으면 하닉을 더 추매할까? 2 21:03 72
820488 잡담 이스라엘은 아직도 레바논에서 분쟁 일으키고 있네 1 21:02 46
820487 잡담 토스로 옮기고 패닉셀 패닉바잉 개자주함.. 10 21:02 314
820486 잡담 에탑은 뭔가 시원찮아보이는데 쏠탑을 더사고싶어진다 1 21:01 90
820485 잡담 와 스엑 진짜 왜저러냐 이러다 장 한번 심하게 흐르면 진짜 레버 청산되는거 아니냐 4 21:01 199
820484 잡담 아 크롱이 1개 사볼까 지금 21:01 31
820483 잡담 근데 토스 기능이 너무 없지않아? 8 21:01 240
820482 잡담 미국주식 하는 덬들은 증권사 어디써? 21:01 10
820481 잡담 베센트 "올해 3% 이상 성장 가능… 1990년대식 장기 호황 재현 기대" 3 21:00 1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