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삼전닉스 급락, 뉴욕증시 흔들어"…레버리지 ETF 위험 재조명
578 12
2026.06.24 09:55
578 12

블룸버그 "코스피 10% 급락 후 글로벌 기술주 동반 약세"
"레버리지 ETF, 변동성 증폭 장치…나비효과가 허리케인으로"

 

(서울=뉴스1) 신기림 기자 = 인공지능(AI) 열풍을 타고 급등했던 한국 증시가 급락하면서 유럽과 미국 증시의 반도체주 매도세로 번졌고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과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도 큰 폭으로 끌어 내렸다고 블룸버그가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AI 버블은 흔든 한국발 급락장은 전세계 금융시장에 퍼진 레버리지 상장지수펀드(ETF)의 구조적 위험성을 드러냈다는 지적이다.

한국 증시를 이끄는 SK하이닉스(000660)와 삼성전자(005930)의 급락은 레버리지 ETF가 시장 변동성을 증폭시킨 배후라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고 월가 전문가들은 블룸버그에 말했다.

월가 전문가들은 이번 조정의 중심에 한국이 있다고 지적했다고 블룸버그는 전했다. 노무라의 찰리 맥엘리곳 크로스에셋 전략 총괄은 "한국은 AI 병목현상(AI bottleneck) 투자 테마의 진원지"라며 "여기에 레버리지 ETF라는 시장 구조가 결합되면서 작은 충격이 글로벌 폭풍으로 확대됐다"고 말했다. 그는 "나비의 날갯짓이 지구 반대편에서 허리케인이 되는 것과 같다"고 비유했다.

https://www.news1.kr/world/international-economy/6206474

 

-

우리가 미국을..? 니들이 리밸런싱한다고 차익실현 내던져서 그런건 아니고?

댓글 12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 이니스프리 레티놀 시카 모공 흔적 앰플 체험단 모집 💙 290 00:05 6,266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33,174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07,859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19,497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85,850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06.02 15,390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727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05.15 16,006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2,512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00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49,434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0,508
모든 공지 확인하기()
823094 잡담 ㅇㅈㅅ 클로드 지피티 제미나이 중에 무료로 젤 쓸만 한게 뭐야? 11:03 0
823093 잡담 코스피 = 삼하랑 걔네들 11:03 1
823092 잡담 마이크론이 전고 찍었다고 삼하도 전고 찍어야한다는 논리는 신박하네 11:03 15
823091 잡담 오늘 날씨도 시원한데 왤케 더위 먹은 거 같은 애들이 많이 보임 11:02 32
823090 잡담 난 삼하이야기하는거 아니엇음ㅠㅠ 11:02 85
823089 잡담 그니까 지금 논리가 마이크론이 실발해서 감동받았으니까 같은 섹터인 삼하가 전고를 회복해야하는데 4 11:02 128
823088 잡담 삼전은 소개팅에 누굴 데리고 나올라나 1 11:02 64
823087 잡담 스피어특 1 11:02 54
823086 잡담 에탑 9000대만 기다린다 11:02 33
823085 잡담 하닉 딱 1주만 더 살수 있는데 5 11:01 196
823084 잡담 ㅇㅈㅅ 축구 전반보고 개빡쳐서 주식창이나볼라고 옴 1 11:01 38
823083 잡담 스퀘어 한번 쏘자 1 11:01 50
823082 잡담 이제 다른 종목은 이름도 언급 안됨 ..ㅋㅋ 4 11:01 208
823081 잡담 이터닉스야 평단까지만 오자 11:01 9
823080 잡담 진심 2차전지보다 한전이 효자야.... 11:01 40
823079 잡담 아니 왜 수익률 났으면 팔지 안팔다가 떨어지면 파는거냐고 1 11:01 32
823078 잡담 삼하 오르는건 좋은데 컴이랑 외장하드 못사고 있다 11:01 19
823077 잡담 삼전기 240인 시절도 있었는데 11:01 63
823076 잡담 국장 다 털었다 11:01 128
823075 잡담 주린이 때 모르고 ISA에서 슨피 여러 종류 샀는데 그 중에 하나가 환헤지였음 11:00 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