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어제오전뉴스)SK하이닉스, HBM4 생산 속도조절… ‘공급 부족’ 범용 D램 늘려 추가 수익 모색
1,015 2
2026.06.24 07:06
1,015 2

SK하이닉스가 6세대 고대역폭메모리(HBM4) 양산 확대에 속도를 조절하면서 범용 D램 시장 공략에 무게를 싣고 있다. 이미 HBM 매출 비중이 40%를 넘어 압도적 우위를 다진 만큼, 무리한 증설 경쟁보다 공급 부족이 극심한 범용 D램에서 추가 수익을 확보하는 쪽으로 자원 배분을 조정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SK하이닉스는 당초 HBM4로 전환할 예정이었던 일부 5세대 HBM(HBM3E) 생산라인 전환을 다소 미루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HBM보다 더 높은 영업이익률을 기록하고 있는 범용 D램 시장 대응력을 늘려 추가 수익을 확보하겠다는 방침이다. HBM 시장에서 이미 탄탄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는 만큼, 무리하게 HBM4·HBM4E(7세대 HBM) 전환을 서두를 필요가 없다는 판단이 깔려 있다는 게 업계의 시각이다.


https://naver.me/Fz8EkU2H

댓글 2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314 06.22 28,529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9,891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96,114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13,175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70,042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06.02 13,879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345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05.15 15,950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1,699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99,884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59,98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48,322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79,424
모든 공지 확인하기()
818090 잡담 현건 보면서 현실도피 중 10:00 5
818089 잡담 하닉 단타치러 들어갔다 물림 ㅠㅠ 1 10:00 39
818088 잡담 핵전 대건 얘네 진심 어쩌면 좋지? 10:00 10
818087 잡담 외인은 국장 참 편하겠다 10:00 84
818086 잡담 왜장도 키옥시아랑 반도체 묻은 것만 오르네 1 09:59 46
818085 잡담 이러다 내일 또 곤두박칠 칠 수도 있음?? 8 09:59 217
818084 잡담 ace k반도체탑2 이거는 주방 줄임말 있어?? 6 09:59 137
818083 잡담 센레 없으면 허전해서 09:59 14
818082 잡담 오르면 올라서 좋고 내리면 매수 기회 봐서 좋고 09:59 24
818081 잡담 타미 간에 기별도 안감 1 09:59 13
818080 잡담 하닉 외인 기관이 다 파는데도 오르네 4 09:59 360
818079 잡담 삼전우 배당금 본주 대비 얼마 더 줘? 1 09:59 28
818078 잡담 잠깐 시총순위 바뀌고 급락한거 생각해보면 웃기다ㅋㅋㅋ 2 09:58 140
818077 잡담 걍 어제내린거의 절반정도 회복시키고 내일다시떨구고 이럴거같음 그렇게 전고가기 어렵겠다고 개미들 학습시킨다음에 1 09:58 109
818076 잡담 니케이 음전했네 1 09:58 83
818075 잡담 국장 다들 좀 팔았어? 14 09:58 339
818074 잡담 하닉 외인 연기금 빼는 중인데 오르고 있는거임? 4 09:58 408
818073 잡담 하락했을때 사긴하는데 어깨에서 사서 별달리 수익 안나는 사람 ㄴㅇㄴ.. 2 09:57 67
818072 잡담 어제 산 사람들도 매수시점에 따라 손실자, 이득자 나뉜건가..? 1 09:57 31
818071 잡담 쏠탑에도 스퀘어 있나? 7 09:57 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