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어제오전뉴스)SK하이닉스, HBM4 생산 속도조절… ‘공급 부족’ 범용 D램 늘려 추가 수익 모색
997 2
2026.06.24 07:06
997 2

SK하이닉스가 6세대 고대역폭메모리(HBM4) 양산 확대에 속도를 조절하면서 범용 D램 시장 공략에 무게를 싣고 있다. 이미 HBM 매출 비중이 40%를 넘어 압도적 우위를 다진 만큼, 무리한 증설 경쟁보다 공급 부족이 극심한 범용 D램에서 추가 수익을 확보하는 쪽으로 자원 배분을 조정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SK하이닉스는 당초 HBM4로 전환할 예정이었던 일부 5세대 HBM(HBM3E) 생산라인 전환을 다소 미루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HBM보다 더 높은 영업이익률을 기록하고 있는 범용 D램 시장 대응력을 늘려 추가 수익을 확보하겠다는 방침이다. HBM 시장에서 이미 탄탄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는 만큼, 무리하게 HBM4·HBM4E(7세대 HBM) 전환을 서두를 필요가 없다는 판단이 깔려 있다는 게 업계의 시각이다.


https://naver.me/Fz8EkU2H

댓글 2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64 06.21 39,881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9,891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95,389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12,272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68,675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06.02 13,879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345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05.15 15,683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1,53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99,884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59,98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48,322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79,424
모든 공지 확인하기()
817377 잡담 현차플이야? ㅎ.. 58층 입주자 나야 08:40 0
817376 잡담 어플 삭제각이야?..ㅠㅅㅂ ㅠㅠ일하다 훔쳐보는중 1 08:40 15
817375 잡담 주식을 왜 해가지고 원금을 갉아쳐먹니 나야 ㅠㅠ 1 08:40 39
817374 잡담 이게 다 레버리지때문이다.... 08:39 125
817373 잡담 실시간 나스닥 선물 2 08:39 271
817372 잡담 본장땨 분위기 반등되서 국장 전체 말올 분위기 됐음 좋겠다 4 08:39 74
817371 잡담 현차의 진짜 문제는 08:39 115
817370 잡담 반도체는 실발 이후 올라간다는 전망이야? 1 08:39 113
817369 잡담 어제 거래대금 TOP10에 하닉 관련만 5개임 4 08:39 172
817368 잡담 진짜 이번 불장 끝나면 빈부격차만 심해지겠네..ㅋㅋㅋㅋ 2 08:38 158
817367 잡담 하닉 268인데 물타야겠지? 2 08:38 112
817366 잡담 슼 고층덬들 평단 몇이야 5 08:38 66
817365 잡담 흡습 다시 7만까지 오를 가능성은 있어? 1 08:38 77
817364 잡담 현차76, 이노텍164 1 08:38 165
817363 잡담 어제 스트레스 진짜 많이받긴했나봐 2 08:38 375
817362 잡담 기아 16층은 징역 몇년이냐... 08:38 27
817361 잡담 스퀘어는 하닉 가격의 절반 일때 사야됨 2 08:38 266
817360 잡담 삼전 4만 전자 5만 전자 갓을때 망할거같앗어??? 4 08:37 257
817359 잡담 근데 외국인이랑 기관은 프장 잘 안하잖아 2 08:37 215
817358 잡담 어제 얼결에 사졌던 하닉 앱장에 판 거 운 개좋았네 1 08:37 1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