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가상으로 금액은 측정햇을때
1은
1.5억으로 3억 대출받고 4.5에 집을 삼
3억 대출금 상환하고 모이는 돈으로 쫌쫌따리 주식하고
집은 5.5가됐음
2는
1.5억으로 주식해서 3억만듬
생초 대출이 그 사이에 줄어서 2.5억대출껴서 5.5집을 삼
1은 4.5에 집 삿지만 대출도 더 땡겼고 대출금도 더 많은데 집값은 1억이 오른거고
2는 원금 1.5를 더 불렸지만 집을 5.5에 산게되지만 근데 또 대출금은 더 적고 하면 집을 1억 더 주고 삿어도 후자가 나은건가?
이럴땐 머가 나은 선택지인거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