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지피티랑 길고 긴 상담 끝냄 ㅋㅋㅋㅋㅋ
417 1
2026.06.23 17:10
417 1

나는 일단 계좌 85%가 삼전/삼전기/하닉인데 평단이 나쁘지 않은편 그 외 두에빌+ls 일렉트릭 보유

결론적으로 내 계좌는 ai산업을 믿는 종목들로 구성된 계좌 

 

내가 지피티한테 물은건

금리인상 뷰가 현실화되면 단순 조정에서 끝나지 않고 계단식 하락장이 오지 않을까

닷컴버블때처럼 ai버블이 터지지 않을까 이거였는데
개인적으로는 ai 산업은 믿지만 금리 인상이 시장을 잡아먹는 대형변수가 되지 않을까 하는거 

근데 지피티는 그걸 경계해야하겠지만 현재까지는 그 어떤 증거도 없고 지나치게 섣부른 결론일 수 있대 

 

물론 앞으로 1~2주는 변동성 꽤 있을 수 있음 특히 Fed 관련 발언 / 미국채 금리 / 외국인 수급 때문에 반도체가 크게 흔들릴 수 있다고 봄 

시장은 최근 Fed의 매파적 신호와 금리 경로 재평가 때문에 기술주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는게 팩트

 

하지만 내계좌 종목 특성상 제일 중요한 질문은 

"AI 인프라 투자 사이클이 끝났다는 증거가 나왔나?" 인데 현재로선 그 증거는 찾을 수 없다는 거 


만약 엔비디아 실적이나, 하이닉스 HBM 수주, 빅테크 CAPEX 이런거에 더 주목해야하고 그게 흔들리면 경계해야 맞지만

이번 조정도 결국 지나가는 과정일 가능성이 더 높다고 함 

 

댓글 1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마비x더쿠💚 여름철 체취 24시간 완벽 차단! '더마비 데오프레쉬 바이옴 밸런스 바디워시' 체험단 모집📢 416 06.19 58,053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4,015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84,810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06,27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59,843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06.02 13,704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345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05.15 15,505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1,436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1 25.10.17 99,884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59,98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48,322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79,424
모든 공지 확인하기()
815937 잡담 기회만 기다렸는데 예수금 만들고 20:28 22
815936 잡담 실발하면 내리는거 있잖아 국내주식들도 그래? 20:28 6
815935 잡담 신용들 탈탈 털고 가자 20:28 10
815934 잡담 국민연금 어제 오늘 연기금 순매도 상위 7개 종목 20:28 56
815933 잡담 걍 계좌를 지웠어.........왤케 빨리 줍줍했을까 20:28 13
815932 잡담 델레기 어제 손절햇어야 했는데 20:28 15
815931 잡담 엄마 주식 잘 사주고 싶었는데 6 20:27 188
815930 잡담 주린이 ,,, 살짝 무서워짐 6 20:27 164
815929 잡담 국장 오늘 좀 에바긴했어 ㅋㅋㅋㅋ 나 프장에 오르는거보고 일하러갔는데 20:27 58
815928 잡담 나 그동안 사팔 절대 안했는데 이런 장에는 사팔을 했어야했나? 20:27 27
815927 잡담 내가 떨어지는 칼날 잡기 전문가인데 오늘 사는데 별 느낌이 없었슨 20:27 69
815926 잡담 현재 야선 7 20:27 296
815925 잡담 이 닦고 와 다들 불자 지금 후후 1 20:26 22
815924 잡담 나선 마3 처음봐 1 20:26 175
815923 잡담 아무리 요즘 삼전 폼이 떨어져도 29까지는 안 오겠지 12 20:26 147
815922 잡담 국장 삼전아 네이버야 알아서올라오ㅏ라 넾세일이랑 그모냐 삼전 페스타 그거 20:26 8
815921 잡담 5월 6월초 이렇게 짧지만 떨어졌던날 있었던거 같은데 11 20:25 224
815920 잡담 삼성 이벤트땜 폰바꿀까 고민중이었는데 접음ㅋㅋ 4 20:25 86
815919 잡담 구글 엔비 델 나란히 -13!!! 2 20:25 111
815918 잡담 솔탑 목표 도달해서 판다는 덬들 있던거 같은데 20:25 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