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일단 계좌 85%가 삼전/삼전기/하닉인데 평단이 나쁘지 않은편 그 외 두에빌+ls 일렉트릭 보유
결론적으로 내 계좌는 ai산업을 믿는 종목들로 구성된 계좌
내가 지피티한테 물은건
금리인상 뷰가 현실화되면 단순 조정에서 끝나지 않고 계단식 하락장이 오지 않을까
닷컴버블때처럼 ai버블이 터지지 않을까 이거였는데
개인적으로는 ai 산업은 믿지만 금리 인상이 시장을 잡아먹는 대형변수가 되지 않을까 하는거
근데 지피티는 그걸 경계해야하겠지만 현재까지는 그 어떤 증거도 없고 지나치게 섣부른 결론일 수 있대
물론 앞으로 1~2주는 변동성 꽤 있을 수 있음 특히 Fed 관련 발언 / 미국채 금리 / 외국인 수급 때문에 반도체가 크게 흔들릴 수 있다고 봄
시장은 최근 Fed의 매파적 신호와 금리 경로 재평가 때문에 기술주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는게 팩트
하지만 내계좌 종목 특성상 제일 중요한 질문은
"AI 인프라 투자 사이클이 끝났다는 증거가 나왔나?" 인데 현재로선 그 증거는 찾을 수 없다는 거
만약 엔비디아 실적이나, 하이닉스 HBM 수주, 빅테크 CAPEX 이런거에 더 주목해야하고 그게 흔들리면 경계해야 맞지만
이번 조정도 결국 지나가는 과정일 가능성이 더 높다고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