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악재가 없었다기엔 그냥 계속 지표들 안좋았는데 그거 다 무시하고 올랐었음
184 2
2026.06.23 16:01
184 2
전세계적으로 원래도 인플레때매 힘들어하던 중이었는데 전쟁이후로 인플레 미쳐돌아갔고


미국은 유가 낮아보이지만, 정작 비축유는 바닥인 상황에 관세전쟁 이후로 실물경제 안좋았던거 전쟁이후로 더 안좋아짐. 

이 와중에 연준에선 금리인상 할 수도 있단 가능성 시사함 -> 어제 뱅오아발 기사에선 빅스텝 추측하는 기사도 나옴 


그리고 최근 미장도 국장처럼 반도체만 가고 다른 섹터는 하락&보합 상태였음. 

근데 어제는 근근히 버티던 빅테크들도 크게 하락함. 

구글 제미나이 개발하는데 주역이었던 개발자 둘이 각각 클로드, GPT로 이직했고, 메타, 아마존도 인원 감축한다 얘기했음.

점점 빅테크 쪽에서 AI 투자 비용을 감당하지 못하는 모습들이 하나둘 보여진게 주가로 드러났다고 생각함.


중국쪽에선 희토류 수출 제한 걸었고, 미국 기업 대상으로 조달 금지 시행함 

그리고 저가ai모델 성능이 굉장히 뛰어나게 나와서 굳이 AI에 과투자하고 있는게 옳은 방향이 맞나 하는 의문들도 나오는 단계였음 


일본은 금리 인상했지만 그래도 인플레이션 완화 효과가 크게 나타나지 않아서 추가적인 엔화 개입 가능성 기사가 방금뜸... 



이게 다 하루 아침에 생긴 일들이 아니고 계속 기저에 쭉 깔려있었던 악재들인데 이 모든걸 다 무시하고 반도체에 유동성이 다 쏠려서 상승하다가, 이젠 그 유동성이 마르자 나타난 결과 같음. 

댓글 2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55 06.21 34,711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3,411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84,810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04,96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58,129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06.02 13,704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345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05.15 15,505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1,436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1 25.10.17 99,564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59,98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48,322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79,424
모든 공지 확인하기()
815304 잡담 저 글보고 내일 하닉도 좀 힘들겠구나 싶다 1 18:37 27
815303 잡담 사람이 수치란걸 모르는듯... 돈많은 꼴뚜기 18:37 12
815302 잡담 전국민이 아는 불륜한 남자가 30년만 젊어도 가능이랜다 18:37 14
815301 잡담 삼닉 오늘 10퍼 내렷는데 낼 또 이만큼이나 내릴 수 있나???? 1 18:37 9
815300 잡담 차라리 걍 파란창 보는게 낫지 ㅅㅂ 18:37 31
815299 잡담 폰손실 -500 이상 되는 덕들 많아..? 6 18:36 58
815298 잡담 근데 비위가 진짜 좋은 덬이다 5 18:36 148
815297 잡담 뇌를 씻고 싶어져서 내 박살난 계좌 보고 옴 1 18:36 50
815296 잡담 걍 이제 전쟁은 마무리된거같으니 현실 보는거아닌가? 18:36 33
815295 잡담 레버리지 관련 금감원장이 뭐라 했다며 1 18:36 57
815294 잡담 오늘날의 하닉이 있게 판 깔아준 노소영 노태우를 칭송해도 도랐냐 소리 들을텐데 18:36 30
815293 잡담 내가 원금찾기 하려고 주식하는게 아닌데.. 18:36 22
815292 잡담 무슨 역겨운글이 올라왔던건지 알려줄수있는지...? 왜 안보이지 2 18:36 48
815291 잡담 미장 지난주 잘한점 마벨 정리한거 18:35 16
815290 잡담 원하지않던 TMI를 알게되어 어색해진 주방.... 3 18:35 178
815289 잡담 걍 관종같음 5 18:35 146
815288 잡담 주식 빠진것도 빡치는데 저런거까지 봐야하나 1 18:35 169
815287 잡담 차라리 하닉 내일 600 간다고 해주라 2 18:35 119
815286 잡담 미장 엔비는 뭐가 문제니.. 18:35 19
815285 잡담 하닉 걍 한달뒤에 열까 18:35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