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악재가 없었다기엔 그냥 계속 지표들 안좋았는데 그거 다 무시하고 올랐었음
173 2
2026.06.23 16:01
173 2
전세계적으로 원래도 인플레때매 힘들어하던 중이었는데 전쟁이후로 인플레 미쳐돌아갔고


미국은 유가 낮아보이지만, 정작 비축유는 바닥인 상황에 관세전쟁 이후로 실물경제 안좋았던거 전쟁이후로 더 안좋아짐. 

이 와중에 연준에선 금리인상 할 수도 있단 가능성 시사함 -> 어제 뱅오아발 기사에선 빅스텝 추측하는 기사도 나옴 


그리고 최근 미장도 국장처럼 반도체만 가고 다른 섹터는 하락&보합 상태였음. 

근데 어제는 근근히 버티던 빅테크들도 크게 하락함. 

구글 제미나이 개발하는데 주역이었던 개발자 둘이 각각 클로드, GPT로 이직했고, 메타, 아마존도 인원 감축한다 얘기했음.

점점 빅테크 쪽에서 AI 투자 비용을 감당하지 못하는 모습들이 하나둘 보여진게 주가로 드러났다고 생각함.


중국쪽에선 희토류 수출 제한 걸었고, 미국 기업 대상으로 조달 금지 시행함 

그리고 저가ai모델 성능이 굉장히 뛰어나게 나와서 굳이 AI에 과투자하고 있는게 옳은 방향이 맞나 하는 의문들도 나오는 단계였음 


일본은 금리 인상했지만 그래도 인플레이션 완화 효과가 크게 나타나지 않아서 추가적인 엔화 개입 가능성 기사가 방금뜸... 



이게 다 하루 아침에 생긴 일들이 아니고 계속 기저에 쭉 깔려있었던 악재들인데 이 모든걸 다 무시하고 반도체에 유동성이 다 쏠려서 상승하다가, 이젠 그 유동성이 마르자 나타난 결과 같음. 

댓글 2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54 06.21 34,396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3,411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84,810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04,96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58,129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06.02 13,704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345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05.15 15,505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1,436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1 25.10.17 99,564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59,98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48,322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5,147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79,424
모든 공지 확인하기()
814571 잡담 이거 도대체 어떻게 하는건데 ㅠㅠㅠ 1 17:16 171
814570 잡담 카카오에서 타미 보는데 1 17:16 66
814569 잡담 계좌 마이너스인 덬들 몇퍼야 5 17:16 68
814568 잡담 오늘 바빠서 프장에 보고 지금 앱켰는데 뭔일이여 1 17:15 90
814567 잡담 국장 에탑 몇개샀어? 4 17:15 64
814566 잡담 폰수익에도 포괄적 과세할거면 지금 이렇게 다 잃은것도 보전해줘요 17:15 23
814565 잡담 쏠탑 23후반인데 여기도 안전하진 않지..? 17:15 44
814564 잡담 속슬 -15퍼라고 알람옴 17:15 40
814563 잡담 미장 미전력 겨우 올라오고 잇엇는데 17:15 17
814562 잡담 이렇게 다같이 빠지는데에는 금리 인상 이슈가 있을 것 같다는 예측인거고 17:15 106
814561 잡담 미래 -12% ㅠㅜ 17:15 32
814560 잡담 삼전 36.6인데 지금 물타는거 괜찮으려나 4 17:15 177
814559 잡담 지난금욜에 샌레팔곸ㅋㅋㅋㅋ 어제배아파 죽는줄알았는데 2 17:15 116
814558 잡담 삼스스 고민하다가 손절하고 왔다 17:15 26
814557 잡담 안보면 모르는일 ㅋㅋ 회피 드갑니다... 17:14 11
814556 잡담 전쟁때보다 더 지랄난거같네 17:14 39
814555 잡담 마레 무빙 ㅈㄹ났네 왜저럼 17:14 26
814554 잡담 근데 미국 지수는 선택 아닌 필수 같음 3 17:14 294
814553 잡담 공포라서 사고싶은데 예수금이 없다는게 제일 무서움 17:14 15
814552 잡담 주식하면서 처음봄 3 17:14 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