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SK하이닉스, HBM4 생산 속도조절… '공급 부족' 범용 D램 늘려 추가 수익 모색
428 3
2026.06.23 15:38
428 3

SK하이닉스가 6세대 고대역폭메모리(HBM4) 양산 확대에 속도를 조절하면서 범용 D램 시장 공략에 무게를 싣고 있다. 이미 HBM 매출 비중이 40%를 넘어 압도적 우위를 다진 만큼, 무리한 증설 경쟁보다 공급 부족이 극심한 범용 D램에서 추가 수익을 확보하는 쪽으로 자원 배분을 조정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SK하이닉스는 당초 HBM4로 전환할 예정이었던 일부 5세대 HBM(HBM3E) 생산라인 전환을 다소 미루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HBM보다 더 높은 영업이익률을 기록하고 있는 범용 D램 시장 대응력을 늘려 추가 수익을 확보하겠다는 방침이다. HBM 시장에서 이미 탄탄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는 만큼, 무리하게 HBM4·HBM4E(7세대 HBM) 전환을 서두를 필요가 없다는 판단이 깔려 있다는 게 업계의 시각이다.


SK하이닉스에 정통한 한 관계자는 "SK하이닉스 경영진 입장에서도 경쟁사(삼성전자)가 이미 HBM보다 범용 D램으로 막대한 수익을 얻고 있는 것을 의식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 HBM4가 탑재될 엔비디아의 차세대 칩 '루빈' 생산량 전망도 하향 조정되는 추세이기 때문에 HBM 전환에 속도를 낼 이유는 없다"고 설명했다.


https://biz.chosun.com/it-science/ict/2026/06/23/2MHN5N2NGBF53O4T7CMXUJL3VA/?hl=ko-KR

댓글 3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289 06.22 24,010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4,015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85,643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06,27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59,843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06.02 13,704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345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05.15 15,505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1,436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1 25.10.17 99,884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59,98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48,322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79,424
모든 공지 확인하기()
815971 잡담 미장 스엑 차트 뭐야?? 20:41 95
815970 잡담 솔직히 에바임 20:41 81
815969 잡담 이걸 또 감당해내야한다니 20:41 81
815968 잡담 국장 9월 중순부터 프장 7시로 옮긴다며 1 20:41 55
815967 잡담 그래도 실발하고 쳐팰줄 ㅠㅠ 20:41 31
815966 잡담 나 어제 주방에 삼전 51주 있으면 1개 팔래 9개 살래 물어봤었는데 20:41 76
815965 잡담 삼전은 왜케 기세가 죽은 거야? 5 20:41 171
815964 잡담 2주전에 평단 오면 다 팔고 지수만 한다고 싹싹 빌었는데 20:41 22
815963 잡담 팔면 바로 계좌로 쏴줘라! 20:41 6
815962 잡담 침착맨 평단올까 3 20:40 166
815961 잡담 삼전 물렸는데 남은 예수금으로 삼전에 물 안타고 그냥 하닉살까봐 2 20:40 94
815960 잡담 어플라이드 횡보 꽤나 길게하네 20:39 81
815959 잡담 일반적인 장이면 내리는게 정배긴 해 20:39 94
815958 잡담 삼하는 물이라도 타지 다른건 물타기도 포기했엌ㅋㅋ 20:39 17
815957 잡담 국장 24시간 거래 가능은 진짜 하지 마라 6 20:39 212
815956 잡담 백악관 UFC로 잔디 훼손…트럼프 지지 기업, '기부' 논란 2 20:38 45
815955 잡담 계좌 -5프로엿을때 걍 다팔고 다시들어갈걸 20:38 73
815954 잡담 리밸런싱 소식은 어디서 찾아봐야하는거야...? 1 20:38 97
815953 잡담 내릴것처럼 하다 알빠롱이었을때가 많아서 어제까지 막 주웠는데 20:38 56
815952 잡담 엘지씨엔에스 계속 물타는덬있어? 4 20:38 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