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동 일자 (주요 원인) | 서킷 당일 (Day 0) | 발동 +1일 (+1day) | 발동 +2일 (+2day) | 특이사항 및 시장 흐름 |
| 2000년 4월 17일 (닷컴버블 붕괴) | -11.14% | +3.22% | -2.11% | 역사상 첫 발동. 기술적 반등 후 재차 하락세 진입 |
| 2001년 9월 12일 (9·11 테러 쇼크) | -12.02% | +4.97% | +1.21% | 일시적 심리 충격 후 가파른 V자 복구 성공 |
| 2020년 3월 13일 (코로나19 팬데믹 1차) | -3.43% | -3.19% | +2.47% | [주의] 다음 날에도 공포 지속되며 추가 폭락 |
| 2020년 3월 19일 (코로나19 팬데믹 2차) | -8.39% | +7.44% | -5.34% | 한미 통화스왑 체결 및 연준 정책으로 폭등 반등 |
| 2024년 8월 5일 (블랙먼데이/엔캐리 청산) | -8.77% | +3.30% | +1.83% | 미국 경기침체 우려 과도 진단 후 일주일 내 회복 |
| 2026년 3월 4일 (중동 지정학적 전쟁 쇼크) | -12.06% | +5.36% | +2.11% | 역대 최대 낙폭 기록 후 저점 매수세 유입으로 반등 |
| 2026년 6월 8일 (글로벌 반도체 쇼크) | -8.29% | +2.54% | -0.88% | 브로드컴 실적 쇼크 발단, 반동 후 기간조정 |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4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 바이오 페닉셀했다
- 17:38
- 조회 0
- 잡담
-
- 코스피 마 십인데 이게 조정이아니고 뭐임
- 17:38
- 조회 1
- 잡담
-
- 걍 이젠 받아들여야겠음..
- 17:38
- 조회 0
- 잡담
-
- 삼전기 다들 평단 몇이야..? 버티는 중..?
- 17:38
- 조회 0
- 잡담
-
- 이건 미친거 아닐까?
- 17:38
- 조회 40
- 잡담
-
- 샌레 고점에 물린 덬들아 그냥 관망??
- 17:38
- 조회 3
- 잡담
-
- 샌레 언제부터 들어가지..본장에서 사는게 낫겠지
- 17:37
- 조회 7
- 잡담
-
- 나그래도 종목정리 많이해서 이제 삼하현쏠건만 남음
- 17:37
- 조회 18
- 잡담
-
- 노무라..500간다며요
- 17:37
- 조회 68
- 잡담
-
- 아니 진짜 지금도 살려주겠지~~ 하는 사람들이 많아 보이는게 진짜 위험신호 같음
- 17:37
- 조회 124
- 잡담
-
- 닉스 정찰 1주 보내도 됩니까?
- 17:37
- 조회 9
- 잡담
-
- 오늘 미장 국장 이러는거 걍 프로그램 매도 때문 같은데
- 17:37
- 조회 148
- 잡담
-
- 엘전 봐 ㅋㅋㅋㅋㅋ
- 17:37
- 조회 92
- 잡담
-
- 패닉셀 충동 오는 종목있어?
- 17:36
- 조회 204
- 잡담
-
- 국장 내가 매일 체크하는 주식들...
- 17:36
- 조회 181
- 잡담
-
- 엘전 반토막났는데
- 17:36
- 조회 60
- 잡담
-
- 와 두로보 안버린 덬 있음?
- 17:36
- 조회 73
- 잡담
-
- 폭락장인가? 한번 크게 빠질거라고 그런 얘기를 봐서 절반 이상을 정리했다가
- 17:36
- 조회 88
- 잡담
-
- 나도 환희에 팔고 싶었는데 오기도 전에 떨어졌어 ㅠㅠ
- 17:36
- 조회 8
- 잡담
-
- 줍줍 시작한 덬들 있어?
- 17:36
- 조회 136
- 잡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