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나흘간 1.3조 던졌다"…국민연금 60조 매물폭탄 현실화?
873 8
2026.06.23 13:28
873 8

pzOlWc

연기금 리밸런싱으로 최대 60조원까지 매물폭탄 나올 수 있음

연기금이 한방에 던지는건 아니고 나눠파는거라

최근 상승장처럼 외인이랑 기관 수급이 받쳐주면 시장이 연기금 물량을 소화가능한데 오늘처럼 외기까지 팔아치우는 장이 계속되면 추가 하락은 못피할듯 환율때문에 외인들은 팔아치우는거 확정이고 기관이 어떻게 나올지 모르겠어

아까 어떤 전문가덬이 코스피 고점 대비 15% 하락, 8200까지는 생각해두라고 했으니 참고행

댓글 8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55 06.21 35,086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4,015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84,810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06,27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59,843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06.02 13,704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345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05.15 15,505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1,436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1 25.10.17 99,884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59,98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48,322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79,424
모든 공지 확인하기()
815904 잡담 양자는 그래도 빨갛네 20:20 12
815903 잡담 일론머스크한테는 1억이 일반인들 천원정도 느낌일까 7 20:19 58
815902 잡담 며칠후에 보면 오늘이 기회였기를 20:19 39
815901 잡담 삼하쏠 전고점 회복 언제쯤으로 생각해? 20:19 17
815900 잡담 근데 일단 미국 금리 한번이라도 인상한다는건 20:19 65
815899 잡담 무서워 진정제좀 놔줘ㅠ 2 20:19 128
815898 잡담 국장 지금 뉴스에 로보티즈 나온다! 2 20:19 94
815897 잡담 에탑 산 덬들 연말까지 봐? 3 20:19 59
815896 잡담 걍 레버 곱버스는 한국인 종특같음 1 20:19 35
815895 잡담 삼하 레버 매수 93%가 개인이라더라 20:18 104
815894 잡담 마레 900대까지내려갔었네...? 20:18 35
815893 잡담 에탑 오늘 몇 주 샀어? 24 20:18 144
815892 잡담 무묭이 이번주에 제일 잘한 매도 20:18 74
815891 잡담 마이크론 1 20:18 117
815890 잡담 에탑 왜 오늘 샀지 6 20:17 177
815889 잡담 모든 주식을 다 저번주에 팔았어야만.. 3 20:17 132
815888 잡담 한국사람들 레버 좋아한다는데 이유가 뭘까? 18 20:17 240
815887 잡담 애플 엔비 아마존 qld 싹 손실중인데 존버할만하지? 2 20:17 35
815886 잡담 오늘 하닉 2천 정도 삼 9 20:16 534
815885 잡담 한화솔루션 이 아이를 어쩔꼬.... 20:16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