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기금 리밸런싱으로 최대 60조원까지 매물폭탄 나올 수 있음
연기금이 한방에 던지는건 아니고 나눠파는거라
최근 상승장처럼 외인이랑 기관 수급이 받쳐주면 시장이 연기금 물량을 소화가능한데 오늘처럼 외기까지 팔아치우는 장이 계속되면 추가 하락은 못피할듯 환율때문에 외인들은 팔아치우는거 확정이고 기관이 어떻게 나올지 모르겠어
아까 어떤 전문가덬이 코스피 고점 대비 15% 하락, 8200까지는 생각해두라고 했으니 참고행

연기금 리밸런싱으로 최대 60조원까지 매물폭탄 나올 수 있음
연기금이 한방에 던지는건 아니고 나눠파는거라
최근 상승장처럼 외인이랑 기관 수급이 받쳐주면 시장이 연기금 물량을 소화가능한데 오늘처럼 외기까지 팔아치우는 장이 계속되면 추가 하락은 못피할듯 환율때문에 외인들은 팔아치우는거 확정이고 기관이 어떻게 나올지 모르겠어
아까 어떤 전문가덬이 코스피 고점 대비 15% 하락, 8200까지는 생각해두라고 했으니 참고행
| 번호 | 카테고리 | 제목 | 날짜 | 조회 |
|---|---|---|---|---|
| 이벤트 공지 |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55 | 06.21 | 35,086 | |
| 공지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24.12.06 | 5,514,015 | |
| 공지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24.04.09 | 12,884,810 | |
| 공지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23.11.01 | 13,406,276 | |
| 공지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20.04.29 | 36,159,843 | |
| 공지 | 알림/결과 |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 06.02 | 13,704 |
| 공지 | 알림/결과 |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 05.20 | 11,345 |
| 공지 | 알림/결과 |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 05.15 | 15,505 |
| 공지 | 알림/결과 |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 01.22 | 51,436 |
| 공지 | 알림/결과 |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1 | 25.10.17 | 99,884 |
| 공지 | 알림/결과 |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 23.07.25 | 159,983 |
| 공지 | 알림/결과 |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 22.01.20 | 248,322 |
| 공지 | 알림/결과 |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 22.01.14 | 174,361 |
| 공지 | 스퀘어 |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 21.02.01 | 216,425 |
| 공지 | 알림/결과 | 💍👠👑👸쥬쥬님덜 명단👸👑👠👛 1377 | 21.01.31 | 209,991 |
| 공지 | 알림/결과 |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 21.01.31 | 179,424 |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
| 815904 | 잡담 | 양자는 그래도 빨갛네 | 20:20 | 12 |
| 815903 | 잡담 | 일론머스크한테는 1억이 일반인들 천원정도 느낌일까 7 | 20:19 | 58 |
| 815902 | 잡담 | 며칠후에 보면 오늘이 기회였기를 | 20:19 | 39 |
| 815901 | 잡담 | 삼하쏠 전고점 회복 언제쯤으로 생각해? | 20:19 | 17 |
| 815900 | 잡담 | 근데 일단 미국 금리 한번이라도 인상한다는건 | 20:19 | 65 |
| 815899 | 잡담 | 무서워 진정제좀 놔줘ㅠ 2 | 20:19 | 128 |
| 815898 | 잡담 | 국장 지금 뉴스에 로보티즈 나온다! 2 | 20:19 | 94 |
| 815897 | 잡담 | 에탑 산 덬들 연말까지 봐? 3 | 20:19 | 59 |
| 815896 | 잡담 | 걍 레버 곱버스는 한국인 종특같음 1 | 20:19 | 35 |
| 815895 | 잡담 | 삼하 레버 매수 93%가 개인이라더라 | 20:18 | 104 |
| 815894 | 잡담 | 마레 900대까지내려갔었네...? | 20:18 | 35 |
| 815893 | 잡담 | 에탑 오늘 몇 주 샀어? 24 | 20:18 | 144 |
| 815892 | 잡담 | 무묭이 이번주에 제일 잘한 매도 | 20:18 | 74 |
| 815891 | 잡담 | 마이크론 1 | 20:18 | 117 |
| 815890 | 잡담 | 에탑 왜 오늘 샀지 6 | 20:17 | 177 |
| 815889 | 잡담 | 모든 주식을 다 저번주에 팔았어야만.. 3 | 20:17 | 132 |
| 815888 | 잡담 | 한국사람들 레버 좋아한다는데 이유가 뭘까? 18 | 20:17 | 240 |
| 815887 | 잡담 | 애플 엔비 아마존 qld 싹 손실중인데 존버할만하지? 2 | 20:17 | 35 |
| 815886 | 잡담 | 오늘 하닉 2천 정도 삼 9 | 20:16 | 534 |
| 815885 | 잡담 | 한화솔루션 이 아이를 어쩔꼬.... | 20:16 | 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