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기금 리밸런싱으로 최대 60조원까지 매물폭탄 나올 수 있음
연기금이 한방에 던지는건 아니고 나눠파는거라
최근 상승장처럼 외인이랑 기관 수급이 받쳐주면 시장이 연기금 물량을 소화가능한데 오늘처럼 외기까지 팔아치우는 장이 계속되면 추가 하락은 못피할듯 환율때문에 외인들은 팔아치우는거 확정이고 기관이 어떻게 나올지 모르겠어
아까 어떤 전문가덬이 코스피 고점 대비 15% 하락, 8200까지는 생각해두라고 했으니 참고행

연기금 리밸런싱으로 최대 60조원까지 매물폭탄 나올 수 있음
연기금이 한방에 던지는건 아니고 나눠파는거라
최근 상승장처럼 외인이랑 기관 수급이 받쳐주면 시장이 연기금 물량을 소화가능한데 오늘처럼 외기까지 팔아치우는 장이 계속되면 추가 하락은 못피할듯 환율때문에 외인들은 팔아치우는거 확정이고 기관이 어떻게 나올지 모르겠어
아까 어떤 전문가덬이 코스피 고점 대비 15% 하락, 8200까지는 생각해두라고 했으니 참고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