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중국은 국가 지원금으로 기업들이 수십개 수백개가 나온다음에 국가가 잡아먹는거야(중국 주식 투자하지 말아야할 이유)
219 4
2026.06.23 01:26
219 4

대부분이 저렇게 발전했어 특히 전기차가 그랫고 요즘은 로봇으로 넘어갔어

어떻게 하냐면 일단 국가가 전기차 만들면 보조금 뿌려요 라고 말함

그럼 부동산 하던 기업도 뭐 팔던기업도 우리도 보조금 받아서 전기차도 해볼까? 하고 다들 달려듦 그렇게 몇년 하면서 미친듯이 공장도 짓고 투자도 하고 그렇게 하다가 적당히 기술력도 좋고 잘 나가는데 사장이 말도 잘 통하고 꽌시도 좋으면 걔네 기업들을 몇 개 찍어 그래서 지방정부나 국립은행이 돈을 빌려줘서 유상증자형태로 지분을 사고 걔네를 키워주면 거기에 속하지 못한 애들이 1차적으로 싹 다 쓸려나가고 팔림 그렇게 기술이 몇개씩 모이면서 업체들이 수십개로 줄어들고 10몇개로 줄어들고 5개로 줄어들고 이럴때까지 규모의 경제로 해서 사실상 국가 산업 하에 완전히 복속시킨 다음에 보조금을 미친듯이 얹어줘서 싼 값에 해외에 뿌려서 점유율을 높이고 ㅋㅋㅋㅋㅋ byd도 비슷하게 해서 맨날 재정상태가 개판이잖아 팔아도 이익이 없어도 많이 만들어서 일단 점유율을 높여 그 아래 하청기업한테는 돈을 개인적으로 어음으로 줘도 어차피 빽이 정부니깐 노상관 이런 형태로 

난 로봇도 비슷할거라 본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드론이든 로봇이든 관심을 꺼야함 기업이 수백개가 나와도 어차피 국가가 키워줄 업체를 선정한 다음에야 뭐 제대로 나오지 그거 알기 때문에 중국 사업가들도 저 보조금 타먹을려고 개발한 다음에 보상금 또 받아서 팔면되지 이런 마인드 엄청 많아  

이걸 한국이나 미국 마인드로 보면 잘못된거지 우리나라는 기술력이나 돈을 투자 못 받으면 자연스럽게 망하니 알아서 소수의 기업으로 되는거고 쟤네는 인위적으로 저렇게 무슨 분야 키우겠다 하면 저렇게 함 저게 효율성이 높은지는 모르는데 결국 공산당의 회사 중 하나가 되는건 확실해서 

댓글 4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43 06.21 27,799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0,359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72,769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394,65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41,407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06.02 13,042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2 05.20 11,046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05.15 15,122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0,982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1 25.10.17 99,140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59,98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48,322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5,147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6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79,424
모든 공지 확인하기()
808280 잡담 제미나이 유료(프로) vs 지피티 유료(플러스) 02:33 5
808279 잡담 aaox 존나 어이없는게 1 02:32 35
808278 잡담 나무에 못 보던 메뉴가 생겼네. 추가매수, 정기매수. 나만 이제 안 걸 수도... 02:32 17
808277 잡담 aaox 되게 매력적이다 02:30 53
808276 잡담 드디어 강의 다들었다 1 02:28 57
808275 잡담 aaox 올라간다 2 02:28 61
808274 잡담 달러가 진짜 미쳤긴 하구나 02:27 87
808273 잡담 구글 그래도 좀 오르네 02:25 38
808272 잡담 구글 하루에 7천원씩 모으는데 1 02:18 166
808271 잡담 구글 세일 중이래서 호다닥 왔더니 막상 보니 샌디 사고 싶고 1 02:08 195
808270 잡담 샌레 없으면 평손 음전이라 팔수가 없어 1 02:04 146
808269 잡담 구글 소수점이면 그냥 냅둬야하지?? 1 01:58 76
808268 잡담 딴 섹터는 유망한 사업이고 호재 떠도 오르자마자 우르르 팔고나가는거 01:57 191
808267 잡담 금리 제일 취약한 종목 제약 바이오 화장품 뷰티쪽 6 01:51 431
808266 잡담 삼하 수급 쏠림에 대해서 너무 불안한 사람들이 보면 좋을거 같은 유튜브 영상 하나 추천할게 5 01:50 451
808265 잡담 지금 하닉 레버 들어가는거 너무 도박인가 10 01:49 643
808264 잡담 중국은 이미 로봇 상용화라 해야하나 일상에 있더라 9 01:48 346
808263 잡담 미장도 테슬라 정리하고 반도체사야하나 01:47 84
808262 잡담 업 특성상 내일까지는 증권 거래 못하는데 모레 하닉 들어가도 괜찮으려나 1 01:47 195
808261 잡담 주방 공구 그립다고 해서 틈새 추천해볼게 12 01:46 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