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하 수급 쏠림에 대해서 너무 불안한 사람들이 보면 좋을거 같은 유튜브 영상 하나 추천할게
무명의 더쿠
|
01:50 |
조회 수 621
https://youtu.be/hdZKfBQIspw?si=LL-7YXliBI--vJG2
삼전이랑 소형주, 하닉이랑 소형주 이런식으로 예전 차트로 비교 분석해주셨는데 대충 요약하자면 과거에도 삼전 같은 대형주가 계속 수급이 쏠리고 가는 장에서는 아무리 좋은 회사도 못 가고 이런 경우가 있었대 근데 결국 대형주가 박스권에 갖히면 소형주가 가게 된다네
지금은 반도체만 가는데 심지어 레버까지 있어서 더 쏠림이 심해진거라 당분간 쉽게 빠질 것 같지는 않은데
7월 쯤에 코스닥 체질 개선하고 국민성장펀드 자금 더 들어오면 코스닥 쪽도 조금 더 수급 들어올거라고 생각해
너무 걱정하지 말고 조금 버티기 힘들다 싶으면 etf나 주도주 소량 탑승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
물론 이대로 하락장이 오면 어떡하나 걱정되겠지만 하반기는 인플레랑 유가에 달려있다고 생각해서(특히 미국) 너무 걱정되면 예금 쪽으로 조금 돌려서 가지고 있으면 어떨까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