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선가 봤는데 (하도 여기저기 다녀서 어딘진 모름) 하이닉스가 미국상장할때 신주를 추가로 발행하는데
무명의 더쿠
|
06-22 |
조회 수 378
추가로 발행하면 안좋지 않냐하는데
미국에서 신규발행하는만큼 한국에서 주식을 소각할수도 있대
그럼 한국주식을 미국으로 옮기면 되는데 왜 그렇게 안하냐하면 그렇게하면 법인세를 내야돼서 거기서 새로 발행하고 여기선 소각하는게 손해가 없다네
근데 거기서 신규발행한만큼 한국에서 소각하는거는 맞겠지?
요즘 하도 정보가 많아서 뭐가 맞는소린지 크로스체크해야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