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금감원장 “삼전닉스 레버리지, 드러누워서라도 막았어야”
1,667 39
2026.06.22 20:11
1,667 39
"드러누워서라도 막았어야 하는 것 아닌지 후회한다"

"당시 (단일종목 레버리지 ETF 도입을) 급하게 준비했던 것이 맞다"

"당시 주식시장이 상당히 올라왔던 상태여서 우려를 많이 했는데, 증권신고서를 수리한 상태에서 현실적인 방안이 없었다"

"당초 홍콩 레버리지 ETF로 (유출된 자금을) 환류하기 위한 방안으로 도입됐으나, 기대했던 효과는 많지 않았던 것 같고 부작용이 커진 부분에 대해 현재 정부가 많이 고민하고 있다"

"증권신고서를 수리하기 전에 드러누워서라도 막았어야 되는 건 아닌가 개인적으로 반성하고 있는 상황"

"정작 플레이어(시장 참여자)는 실익이 없고 관리·운영하는 시스템만 이익을 보는 부분을 개인적으로 심각하게 우려하고 있다"

"매매 회전율 등이 급등해 시장 불안정성과 변동성이 굉장히 심화된 상황"

"특히 반도체주 중심으로 거래 쏠림 현상이 확대하고 있다"

"효과는 별로 좋지 않았던 반면 부작용은 너무 커진 상태"


미래에셋증권의 스페이스X 공모주 배정 무산에 대해선

"예상하지 못했던 일"

"물량이 1주도 배정되지 않은 건 저도 이해가 안 간다. 배정 관련 경위는 어처구니없는 상황"

"투자자 입장에서 차라리 청약을 안 했으면 (상장) 첫날 주식을 살 수 있는데 돈이 다 묶여 있던 상태가 됐다. (이 같은 상황의) 재발 방지를 위해 미래에셋증권에 대한 검사 결과를 (추후) 공유하겠다"


https://www.donga.com/news/Economy/article/all/20260622/134159897/1

댓글 39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41 06.21 26,502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06,136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71,035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393,753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39,133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06.02 12,959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2 05.20 11,046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05.15 14,932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0,86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1 25.10.17 99,140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59,98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48,322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5,147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6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79,424
모든 공지 확인하기()
807742 잡담 샌레 다들 어떻게 하고있어?? 22:55 1
807741 잡담 스엑 180 올거같아? 22:55 19
807740 잡담 낼 타미 어카냐 2 22:55 48
807739 잡담 구글 보면 진짜 ai 딜레마인거 같음 22:55 69
807738 잡담 쏠탑 없어서 에탑이 기대됨 ㅋㅋㅋㅋㅋ 1 22:54 53
807737 잡담 스엑 손절함 22:54 42
807736 잡담 델 평단왓엇는데 못팔앗네 22:54 20
807735 잡담 aaox는 쉽게 모라부르는게좋지 2 22:54 76
807734 잡담 실적 좋아도 실발후엔 주가 떨어짐? 왜? 8 22:54 142
807733 잡담 아옥스 언젠가부터 아옥스라 부르네 22:54 55
807732 잡담 스엑 걍 기념주화로 갖고 있을까 22:54 25
807731 잡담 광통신 손절칠까 싶다가도 팔면 갈거같단말이지 22:54 20
807730 잡담 마레 액분 후에도 들고 있을 거? 22:54 13
807729 잡담 스엑 이 미친새끼 어카냐 샤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2:54 131
807728 잡담 이렇게 된거 90까지 쏴라 22:54 31
807727 잡담 aaox 추매하려다 못 했는데 일단 걸어놈 22:53 25
807726 잡담 Aaox 하루에 20퍼도 오르고 그로자나 22:53 29
807725 잡담 aaox 이새끼는 걍 1분봉보면 20퍼씩 왔다갔다거림 미친새끼야 22:53 28
807724 잡담 폰수익 사라지는거 진짜 맘이 찢어진다ㅋㅋㅋ 22:53 27
807723 잡담 미장 10분전 급락 지금 급등 알림 오는 놈 22:53 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