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JP모건, 소비재 섹터 '하반기 반등' 전망
434 3
2026.06.22 17:36
434 3



JP모건의 미슬라브 마테이카가 이끄는 팀은 하반기 지정학적 불확실성 완화와 인플레이션 둔화에 힘입어, 그동안 억눌렸던 소비재 관련주가 반등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함



- 현재 소비재 주식은 타 섹터 대비 다년간 최저 수준이라 밸류에이션 부담이 적고, 전 세계 소비자 신뢰지수 역시 바닥권에 근접한 상태임



- 역사적으로 볼 때 이러한 저점 구간에서는 소비재 주식이 시장 수익률을 상회(아웃퍼폼)하는 경향이 있다고 분석함



- 특히 하반기 지정학적 긴장이 완화되며 유가 하락 및 인플레이션 둔화로 이어질 경우, 가계의 실질 가처분소득이 늘어나고 국채 금리 상승 압력도 완화되어 소비재 섹터에 호재가 될 것으로 분석함



- 다만, 중국의 경제 전망과 미국의 재정 정책 방향은 여전히 주시해야 할 핵심 변수로 꼽힘



- 세부적으로는 명품, 항공, 호텔, 여행·레저를 유망 업종으로 꼽았고, 소매 섹터 역시 어느 정도 긍정적으로 평가함



- 반면 자동차 섹터는 구조적 우려로 인해 상대적으로 신중한 입장을 유지했으나, 최근의 주가 하락폭은 다소 과도한 측면이 있다고 덧붙임





댓글 3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마비x더쿠💚 여름철 체취 24시간 완벽 차단! '더마비 데오프레쉬 바이옴 밸런스 바디워시' 체험단 모집📢 388 06.19 46,765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03,528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64,871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390,234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36,709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06.02 12,908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2 05.20 11,046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05.15 14,932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0,599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0 25.10.17 99,069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59,98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48,322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5,147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6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79,424
모든 공지 확인하기()
807043 잡담 ㅇㅈㅅ 영국도 참 징하다 10년 동안 6번째 총리 사임이야 19:00 0
807042 잡담 삼전 맛집인가봐 웨이팅 심하다 18:59 33
807041 잡담 삼하 펑단 낮아서 별 걱정 안하는데 현차가... 18:59 39
807040 잡담 하닉으로 단타치려면300들고있어야하는 18:59 66
807039 잡담 근데 순환매 언제 올 것 같아? 3 18:58 83
807038 잡담 스퀘어 팔지도 못하고 그저 쓰다듬는중 18:58 28
807037 잡담 삼전 진짜 쏘기 전에 다지는 것처럼 보이긴 한다 3 18:58 221
807036 잡담 예수금 5천있으면 하닉이랑 샌디를 얼마씩 살래? 1 18:57 48
807035 잡담 난 200넣고 2000 넣은듯이 보는데 ㅋㅋ 18:57 54
807034 잡담 이노텍 오르자! 18:57 26
807033 잡담 일주일치 점심값 벌었다 5 18:57 246
807032 잡담 샌디 샌레 마롱 마레는 실발 이후 들어가는게 조을까 2 18:57 36
807031 잡담 삼전 오후에 347 걸어놓고 퇴근했는데 18:57 110
807030 잡담 덬들 국내 슨피 나스닥 지수 해 아님 직투로해???? 13 18:57 93
807029 잡담 마이크론 실발전에는 계속오를까? 1 18:56 56
807028 잡담 주식에 안정성이 왜 필요한지 요즘 느껴지는게 18:56 82
807027 잡담 나스닥이 ACE미국나스닥100 이거말하는거맞지?!!! 4 18:56 90
807026 잡담 하닉 300만 올해 말 정도되면 도달할줄 알았는데 3 18:56 241
807025 잡담 ㅇㅈㅅ 절약하겠다고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했는데 광고 에바 18:56 25
807024 잡담 Els들어가려했는데 하닉은 들어가지 말아야겄다 18:56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