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예전에 삼전이 하닉보다 나은 이유 모르겠다고 쓴 덬인데
434 3
2026.06.22 14:03
434 3

https://theqoo.net/stock/4221053310


삼전 기술력이 떨어지잖아 요새 삼전이 돈 잘버는게 디램 때문인데 디램은 기술력 격차가 다른 회사들이랑 크게 차이안남. 생산량이 부족한거지. 일본, 미국, 중국 회사들이 공장 증설 중이라 곧 가격 내려갈꺼고..  


기술력 차이 있는곳은 HBM인데 이건 삼전이 닉스한테 밀려. 삼전 파운드리도 인텔한테 밀리는 중이고, 모바일 쪽도 애플하고 격차는 점점 심해지고, 중국 업체한테는 따라 잡히는 중임. 작년에 삼전 끝났다고 했던게 기술력 때문인데 여전히 기술력은 안좋아. 더 안좋아지고 있고. 디램 가격이 급등해서 가려진거지. 


전자회사인데 수장이 기술관련해서 얘기하는게 없잖아. 엔비디아는 젠슨황이 하닉은 최태원이 업황이나 기술, 비전 이런거 컨퍼런스 같은데서 발표하는데 삼전은 오너나 사장단이 얘기하는게 없어. 기술도 부족한데 비전도 없고.. 그냥 반도체 호황으로 가려져서 올라가는 거지 그래서 40도 회의적임 


물론 코스피가 삼닉 투톱 체제이기때문에 삼전도 같이 올라가겠지만 하이닉스가 더 높게 올라갈거고 삼전이랑 시총 비슷해질거임 ㅇㅇ






5월 28일에 쓴건데 하닉이 삼전 시총 넘었네ㅋㅋㅋㅋ

댓글 3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35 06.21 22,277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01,207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62,934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388,877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34,763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06.02 12,908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2 05.20 11,046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05.15 14,808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0,520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0 25.10.17 99,069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59,98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47,539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5,147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6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79,424
모든 공지 확인하기()
806226 잡담 하레 종배 호가창 무슨일 15:25 0
806225 잡담 만도 2개 주워봤어. 내일 커피값 주세욤 15:25 1
806224 잡담 대건 내릴땐 -7% -8% -5% 이러면서 오르면 1% 1.5% 띨롱 15:25 2
806223 잡담 마크롱 실발하고 하닉이 떨어진다면 15:24 66
806222 잡담 ㅎㅅ 힘내 15:24 44
806221 잡담 방금 하닉 예상가 3백 찍어서 심장두근거림ㅋㅋ 15:24 121
806220 잡담 금요일에 삼전이 아니라.. 15:24 142
806219 잡담 삼전기 갖고 있는 덬들 얼마 기다리고 있어? 1 15:24 49
806218 잡담 중고 경차 살 돈 벌려고 단타 뛰는데 물려서 차를 못 사 15:23 41
806217 잡담 얘듀라 타미 샀어?? 같이 사자 5 15:23 109
806216 잡담 내가 삼전 장투한 이유 15:23 99
806215 잡담 요즘 삼하 빼고는 조금 올랐다가 금방 훅 떨어지니까 15:23 25
806214 잡담 나 왜 삼전 50찍은적있는줄알았지..? 15:23 47
806213 잡담 대건이 오늘 양전했네..^^ 15:23 36
806212 잡담 하닉 300가면 팔 수 있을까? 3 15:22 188
806211 잡담 단타하면 결국엔 물리게 되던디 2 15:22 97
806210 잡담 삼전기 앱장에서 오를까? 1 15:22 138
806209 잡담 마이크론 평단 3 15:22 125
806208 잡담 오늘은 코탑이 쏠탑보다 더 잘 오르네 15:22 63
806207 잡담 LS일렉 더 떨어지려나.. 15:21 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