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예전에 삼전이 하닉보다 나은 이유 모르겠다고 쓴 덬인데
525 4
2026.06.22 14:03
525 4

https://theqoo.net/stock/4221053310


삼전 기술력이 떨어지잖아 요새 삼전이 돈 잘버는게 디램 때문인데 디램은 기술력 격차가 다른 회사들이랑 크게 차이안남. 생산량이 부족한거지. 일본, 미국, 중국 회사들이 공장 증설 중이라 곧 가격 내려갈꺼고..  


기술력 차이 있는곳은 HBM인데 이건 삼전이 닉스한테 밀려. 삼전 파운드리도 인텔한테 밀리는 중이고, 모바일 쪽도 애플하고 격차는 점점 심해지고, 중국 업체한테는 따라 잡히는 중임. 작년에 삼전 끝났다고 했던게 기술력 때문인데 여전히 기술력은 안좋아. 더 안좋아지고 있고. 디램 가격이 급등해서 가려진거지. 


전자회사인데 수장이 기술관련해서 얘기하는게 없잖아. 엔비디아는 젠슨황이 하닉은 최태원이 업황이나 기술, 비전 이런거 컨퍼런스 같은데서 발표하는데 삼전은 오너나 사장단이 얘기하는게 없어. 기술도 부족한데 비전도 없고.. 그냥 반도체 호황으로 가려져서 올라가는 거지 그래서 40도 회의적임 


물론 코스피가 삼닉 투톱 체제이기때문에 삼전도 같이 올라가겠지만 하이닉스가 더 높게 올라갈거고 삼전이랑 시총 비슷해질거임 ㅇㅇ






5월 28일에 쓴건데 하닉이 삼전 시총 넘었네ㅋㅋㅋㅋ

댓글 4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42 06.21 26,502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06,136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71,035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393,753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39,861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06.02 12,959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2 05.20 11,046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05.15 14,932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0,86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1 25.10.17 99,140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59,98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48,322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5,147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6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79,424
모든 공지 확인하기()
807798 잡담 샌레 이쁜것 23:07 10
807797 잡담 와 우주 합해서 -400이야ㅋㅋ 23:07 22
807796 잡담 스엑 뭐야 23:07 50
807795 잡담 나무 미래 말고 어플 어떤거 추천해? 1 23:07 6
807794 잡담 구글이 최후의 승자가 될줄알았는데 1 23:07 52
807793 잡담 레버리지 하는덬들은 평소 성격이 어때? 대범 과감한 편이야? 23:07 15
807792 잡담 미장 노잼이면 아옥스를 사봐 1 23:06 51
807791 잡담 로켓랩 평단 낮아서 일희일비 안됐지만, 이번달도 오늘도 진짜 너무하네 23:06 14
807790 잡담 덬들아 한도계좌 풀어봤어? 3 23:06 39
807789 잡담 구글.. 지금 사도되는거아니야? 2 23:06 81
807788 잡담 미장 슬라 왜 오르지??? 3 23:06 56
807787 잡담 우주 외계인 침공당함? 23:06 25
807786 잡담 내일 삼전 쐈음 조켓어요 2 23:05 56
807785 잡담 구글 새로운 골칫거리로 등장 5 23:05 193
807784 잡담 테슬라 왠일 23:05 56
807783 잡담 로켓랩 레버 70대에 들어갔따가 존나 물타서 57로 만들어놨더니 3 23:04 110
807782 잡담 aaox 36에서 찐 공포를 느낌 1 23:04 104
807781 잡담 환율 1541.2 3 23:04 219
807780 잡담 센레 10개 추매함 23:04 100
807779 잡담 로켓랩 빠르게 손절하지 못한 죄.. 2 23:04 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