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하닉 신규진입 .... ????
636 3
2026.06.22 11:06
636 3

https://theqoo.net/stock/4252250683

걱정되는건 윗글 끌올

 

입에 풀칠만하고사는 전업덬 미장위주로했고, 국장은 코로나이후로 복귀한거긴한데, 보통 고점대비 30%정도면 신규진입은 하지말라고함 

업사이드만큼 하방도 열려있어서, 나만 고점에 버려지면 어떡하지하는 공포가 있거든

특히 국장은 실적이 받쳐지면 센티멘탈이 미쳐가지고 모멘텀폭등이 잦음 (최근 3개월 현대차 엘전 삼천당 삼전기 이노텍 등등..)

주식은 언제나 기회는 있고, 일단 안잃고 멘탈이 건강해야 이기는 게임이라 생각해...

 

지금 엄청 포모가 오는건 너무나 잘 알겠는데, 실적을 뛰어넘어서 주가가갈때는 그만큼 떨어질것도 각오해야돼

무서우면 좀 덜 먹더라도 etf를 추천함 진짜루..

파티가 한창일때, 나가려는사람도 있다는걸 기억해...

댓글 3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225 00:05 9,492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02,242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62,934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390,234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36,175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06.02 12,908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2 05.20 11,046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05.15 14,808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0,599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0 25.10.17 99,069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59,98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48,322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5,147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6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79,424
모든 공지 확인하기()
806619 잡담 지금 미국 상황 트럼프 전쟁 일으킨 거 때문에 유가 인플레 다 미쳐서 17:08 3
806618 잡담 샌레 팔았는데 1 17:07 77
806617 잡담 요즘 코스피 분위기 1 17:07 216
806616 잡담 이제 뭘사려고해도 비싸네 17:07 7
806615 잡담 플 볼수록 순화매 시급하다는 느낌만 강하게 받음 1 17:07 37
806614 잡담 샌레 항상 기회주더니 2 17:06 124
806613 잡담 샌레 오늘 50가요 ㅋㅋ 2 17:06 92
806612 잡담 이래서 하닉 횡보 좀 하길 바랬는데 17:06 62
806611 잡담 오 나 미장 국장 황금 밸런스야 1 17:06 153
806610 잡담 나도 가끔 일톡이랑 주방이랑 헷갈려서 2 17:06 55
806609 잡담 아 샌레 저번주 전재산 넣었어야하는데 17:05 89
806608 잡담 코덱스 타이거 둘다 패시브인데 바로 편입 누구는 가능하고 누군 안되는게 이상하긴했음 17:05 82
806607 잡담 하다못해 주방에서도 근근좌같은 미친놈들 나와서 반도체로 거룩한 글 쓰고 다녔잖아 1 17:05 70
806606 잡담 근데 미국은 실물경제 나락까진 아니지않아? 18 17:05 233
806605 잡담 주식방송 보는데 어떤 증권사 직원이 4 17:04 303
806604 잡담 내일 전망 : 오르다 내림 4 17:04 346
806603 잡담 이제는 삼하(특히 하닉) 떨어져도 문제인 게 16 17:04 536
806602 잡담 샌레 본장에서 들어가는게 낫겠찡? 2 17:04 71
806601 잡담 단타로 스퀘어로 39740 벌었어 17:04 79
806600 잡담 종필이 오늘 하루동안 삼전 49만주 팔았네 17:03 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