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스퀘어 미장 환차손 환차익에 대해 알아보자
969 23
2026.05.09 00:49
969 23
오늘 환차에 대해 많이들 헷갈리는 거 같아서 글을 써봄

금액은 이해하기 쉬운 숫자로 바꿨어





5월 1일 노동절 

샌디 폭락

샌디 1주당 100불

환율 2000원/달러

무묭1,2는 5/1에 2000만원을 10000달러로 환전했다

전액을 샌디에 넣어 100주를 샀다



5월 7일 

샌디 더 폭락

샌디 1주당 80불

환율 3000원/달러

무묭 1은 전액 손절하며 100주를 판매

이때, 달러로는 8000불을 돌려받음 

이미 -2000불 손실


정부 : ??? 님 잠깐

정부 : 오늘 기준으로 너 8000불 돌려받았죠?

정부 : 오늘 1불당 3000원이죠? 

정부 : 분명 2000만원어치 사셨었는데 2400만원어치 받았네?

정부 : 너 400만원 번거임 세금 내


무묭1은 다시 원화로 환전 계획도 없는데

10000불이 8000불 된 건데

다른 데 재투자 할건데

400만원 벌었다고 판정되었다...

세금은 250만원 초과 금액의 25퍼... 




5월 8일

샌디 대상승

1주당 200불

환율 1000원/달러

무묭2 환희 속에 100주 전액 매도


이때 달러로 20000불 돌려받음

이때 원화가치로는 2000만원임

즉 달러로는 10000불 -> 20000불 됐는데

원화로는 2000만원 -> 2000만원임 


정부 : 돈을 못 버셨네요... 무과금 드리겠습니다

무묭2 : 와 환차손 개이득


이런 원리임





aDWxtn

Aloelq

그래서 이 글 상황은

100달러를 환전한 게 200만원이라는 게 아님


100달러 이득을 213만원으로 환산하는 게 아니라

완전 별개의 숫자야


산 날에

달러로는 A달러 주고 사고 현재는 A+100달러

원화로는 B만원 주고 샀는데 현재는 B+213만원

인거야


세금은 후자로 계산하니까 손해인 거


폰으로 급히 쓰느라 좀 엉망인데 이해가 갔으면 좋겠음

다들 세금 아끼며 성투하자!

댓글 23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 이니스프리 레티놀 시카 모공 흔적 앰플 체험단 모집 💙 303 00:05 7,045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33,174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07,859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20,499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85,850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06.02 15,495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727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05.15 16,006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2,512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00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49,434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0,508
모든 공지 확인하기()
823314 잡담 네이버는 쥬쥬들도 다 포기했나봐 11:46 10
823313 잡담 국장 하닉 자리 잘지키네 앞자리 27오면 사야지 11:46 10
823312 잡담 급전 필요해서 하닉 3주만 팔았다 1 11:45 114
823311 잡담 기영이 때문에 너무 스트레스받아 11:45 16
823310 잡담 코스피도 삼하 빼면 코스닥이나 마찬가지란게 ㄹㅇ 11:45 15
823309 잡담 국장 주식 쉽잖아 그냥 1,2등 주식 사면 되는거 아님? 11:45 126
823308 잡담 요즘 젤 잘한거 탑전 손절 11:45 44
823307 잡담 반도체 앞으로 더 갈거같긴한데 정신건강 차원에서 추매 멈추는것도 방법이겠지? 11:45 21
823306 잡담 교보증권 대건이 2만원 아래로 찍어누르는거 미쳤네 11:45 19
823305 잡담 현차 삼전기 두에빌 핵전 11:44 40
823304 잡담 주식장 들어온지 얼마 안 됐는데 다른 나라도 우리처럼 쏠려 있어? 5 11:44 86
823303 잡담 장투하는 덬들은 나중에 수익실현할때 한번에 세금 낼 생각하는거야? 6 11:43 124
823302 잡담 힝 매드업 안줬네 11:43 22
823301 잡담 어제 못사서 오늘은 못사겠다ㅜㅠ 11:43 33
823300 잡담 aaox 아옥스 차트 떴냐? 3 11:43 89
823299 잡담 에탑 11180 시작이었잖아 1 11:43 160
823298 잡담 에휴 ㅅㅂ 쏠탑 258에 다 팔아놓곤 289에 들어간 나새끼... 11:43 38
823297 잡담 괜히 프장에 발들여서 삼전기 대주주되겠네 어휴 11:43 21
823296 잡담 현차 수익 1퍼임ㅋㅋ걍 팔고 삼전으로 갈아탈까봐 5 11:43 91
823295 잡담 ㅇㅈㅅ 왤케 다들 어정쩡 어정쩡 한거 같지 수비하는건지 공격하는건지 5 11:42 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