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엔 황혜진 기자] "10주년이라는 의미 있는 해인만큼 몬베베들과 함께 행복한 순간들을 많이 만들고 싶습니다."
그룹 몬스타엑스 멤버 형원은 5월 29일 일본 요코하마시 K아레나 요코하마에서 열린 제2회 '아시아 스타 엔터테이너 어워즈 2025'(ASIA STAR ENTERTAINER AWARDS 2025, 약칭 ASEA 2025)에서 MC로 활약했다.
이날 배우 김혜윤, 그룹 더보이즈 멤버 영훈과 함께 진행자로 나선 형원은 4시간여에 걸친 시상식을 안정적으로 이끌며 현장 관객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생중계를 통해 지켜본 전 세계 K팝 팬들 사이에서도 호평이 쏟아졌다.

이로써 형원은 전역 후 첫 외부 공식 석상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2023년 11월 14일 육군 현역으로 입대한 형원은 1년 6개월간의 성실하게 복무한 끝에 5월 13일 만기 전역했다. 이후 나흘 만인 5월 17일 전역 기념 무료 팬 이벤트 '형원의 온실 (Wonder Garden)'을 열고 몬베베(몬스타엑스 공식 팬덤명)들과 변함없는 쌍방향 사랑을 확인했다.
형원은 시상식 출연을 기념해 진행된 뉴스엔과의 인터뷰에서 "우선 'ASEA 2025'에 저를 불러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전역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긴장도 많이 됐지만 오랜만에 무대에 서서 인사드릴 수 있다는 자체만으로도 큰 의미가 있었던 것 같아요. 첫 시상식 MC라 부담도 있었지만 김혜윤 배우님과 영훈 님이 옆에서 큰 도움이 되었고 너무 좋은 아티스트분들과 함께해 즐겁고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고 말문을 열었다.
앞서 형원은 MBC FM4U '아이돌 라디오 시즌2' DJ로서, SBS '인기가요' MC로서 생방송을 안정적으로 이끈 바 있다. 시상식 진행은 어떻게 달랐냐는 물음에 형원은 "DJ나 음악방송 MC나 시상식 MC 모두 시청자분들이나 관객분들과 소통하는 즐거움이 있다는 게 공통된 부분인 것 같아요"라고 답했다.

형원은 "다만 시상식은 국내외 다양한 아티스트분들과 글로벌 팬분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곳인 만큼 더 무게감 있고 포멀한 진행이 필요했던 것 같습니다. 또 비교적 장시간 진행되다 보니 보는 분들이 끝까지 몰입하시고 즐기실 수 있도록 텐션을 유지하는 데에도 신경을 많이 썼던 것 같아요"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ASEA 2025'는 일본에서 진행된 시상식이었기 때문에 언어적인 부분도 많이 연습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저에게는 도전이자 새로운 배움을 얻을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어요"라고 덧붙였다.
전역 기념 무료 팬 이벤트에 이어 이번 시상식에서도 형원은 군백기(군대+공백기)가 무색한 귀공자 비주얼로 숱한 관객들과 시청자들의 감탄을 불러일으켰다. 이에 대해 형원은 "정말 감사할 따름입니다. 군 복무하는 동안 몬베베에게 실망하지 않으시도록 나름 열심히 잘 관리하려고 노력했는데, 이렇게 전역하자마자 팬들이 반겨 주시고 시상식에서 좋은 반응을 얻으니 뿌듯하고 힘이 되네요. 복귀하자마자 따뜻하게 맞아주시고 반겨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며 미소 지었다.

대상 시상자로 함께한 배우 변우석과의 미남X미남 케미스트리도 화제였다. 이와 관련된 질문에 형원은 "본 시상식에서도 말씀드렸지만 변우석 배우님 정말 잘생기셨고 젠틀하신 분과 함께 언급되는 것만으로도 감사하고, 많은 팬 분들께서 저희의 케미를 좋게 봐주셔서 정말 기분 좋았습니다. 다음에 또 좋은 기회로 뵐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고 답했다.
중략
올해 몬스타엑스가 대망의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만큼 형원이 멤버들과 함께 이어 나갈 행보에 대한 전 세계 팬들의 관심과 기대는 최고조에 이르렀다. 몬스타엑스는 7월 18일부터 20일까지 사흘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 DOME(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완전체 공연 'CONNECT X'(커넥트 엑스)를 개최한다.
향후 어떤 활동을 기대하면 좋을지 귀띔해 달라는 부탁에 형원은 "먼저 이렇게 완전체로 다시 돌아올 수 있어 정말 행복합니다. 무엇보다 다 함께 몬베베(공식 팬클럽명)분들을 만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힘이 되는 것 같아요. 최근 함께 추억이 담긴 팝업 스토어 ‘MONOLOGUE'(모놀로그)를 시작으로 7월 'CONNECT X' 공연을 위해 멤버들과 함께 열심히 준비 중이오니, 조금만 더 기다려 주시고 기대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고 이야기했다.
끝으로 형원은 "몬베베가 있어서 몬스타엑스가 10주년을 맞이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저희 멤버들과 마찬가지로 몬베베에게 있어서도 10주년이라는 의미 있는 해인만큼 팬분들과 함께 행복한 순간들을 많이 만들고 싶습니다"고 덧붙였다.
https://m.entertain.naver.com/home/article/609/00009961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