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과 고윤정이 종영까지 화제성 1위를 차지하며 인기를 실감케 했다.
20일 오전 굿데이터코퍼레이션 펀덱스(FUNdex)에 발표된 5월 3주차(5월 12일~5월 18일) TV-OTT 드라마 화제성 부문에서 tvN 토일드라마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이하 '언슬전')이 1위를 차지했다.
'언슬전'은 5주 연속 TV-OTT 드라마 화제성 부문 1위에 등극했다. '언슬전'은 언젠가는 슬기로울 의사생활을 꿈꾸는 레지던트들이 입덕부정기를 거쳐 성장해 나가는 과정을 담은 '슬기로운 의사생활' 스핀오프 드라마. 고윤정, 신시아, 강유석, 한예지, 정준원 등이 주연을 맡았다. 지난 18일 12회 방송을 끝으로 종영했다. 최종회 시청률 8.1%(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전국 기준)를 기록, 자체 최고 시청률로 유종의 미를 거뒀다.
'언슬전'의 주연 고윤정은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1위에 올랐다. 고윤정은 '언슬전'과 함께 5주 연속 1위 기록을 달성했다. 종영 주까지 숱한 화제를 이끌며 관심을 모았던 고윤정은 안방극장 스타로 기반을 다졌다.
또한 고윤정과 '언슬전'의 인기를 끌었던 정준원이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2위에 올랐다. 이외에 강유석이 4위, 한예지가 10위에 오르면서 '언슬전' 주연들의 인기를 다시 한번 실감케 했다.
한편, 이번 TV-OTT 드라마 화제성 부문에서 넷플릭스 '약한영웅 Class 2'가 2위, JTBC 토일드라마 '천국보다 아름다운'이 3위, 넷플릭스 '탄금'이 4위, SBS 금토드라마 '귀궁'이 5위에 올랐다. 이 중 지난 16일 공개된 이재욱, 조보아 주연의 '탄금'이 공개 첫 주 화제성에서 4위에 오르며 화제작임을 입증했다.
또한 지난 12일 첫 방송한 지니 TV 오리지널 '당신의 맛'이 6위, tvN 월화드라마 '금주를 부탁해'가 7위에 올랐다.
https://m.entertain.naver.com/home/article/465/0000011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