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향이 비슷한 특정 인물 또는 콘텐츠를 따라 상품을 구매하는 '디토 소비' 트렌드가 이어지며 좋아하는 K-POP 아티스트의 음악을 즐기는 것을 넘어, 그들이 입는 패션 스타일까지 따라가고자 하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5세대 아이돌 ‘NCT WISH(엔시티 위시)’로부터 시작된 ‘위시코어(WISH-CORE)’ 스타일이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하며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에이블리는 Z세대(잘파세대) 인기 패션 트렌드로 급부상한 ‘위시코어’ 룩북을 공개하고, ‘NCT WISH’의 앨범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위시코어’는 NCT WISH의 앨범 콘셉트, 안무, 무대 의상 등에서 유래된 스타일 트렌드로 주로 ‘별’, ‘날개’ 등 Y2K 감성 요소를 NCT WISH 특유의 젠지(Gen-Z) 감성으로 재해석한 점이 특징이다. 2000년대 무드에 트렌디한 감성을 더해 Z세대 사이에서 새로운 스타일로 주목받고 있다.
이달 들어(1~13일) '위시코어' 검색량은 전월 동기간(3월 1~13일) 대비 130% 급증하고 해당 키워드를 포함한 상품 거래액은 115% 늘었다. '위시코어'에서 파생된 '엔젤코어(천사 날개를 활용한 코디)' 관련 상품 거래액은 80% 이상 증가하며 컴백과 함께 '위시코어'를 중심으로 한 관련 스타일의 인기도 급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에이블리는 이 같은 위시코어 열풍에 관련 상품을 조합해 코디를 제안하는 룩북 콘텐츠를 선보인다. 천사 날개와 별 장식이 돋보이는 ‘퓨어 엔젤 룩’, ‘위시 스타 엔젤 룩’부터 일상에서도 부담 없이 입을 수 있는 ‘키치 데일리룩’, ‘글리터 룩’까지 다양한 위시코어 스타일을 만나볼 수 있다.
https://www.slist.kr/news/articleView.html?idxno=635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