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v.naver.com/v/73381857
제 뒤로 빼곡하게 앉아 있는 인파 보이실 텐데요. 탄핵 촉구 집회에 참여하려 모인 시민들입니다.
시민들이 들고 있는 피켓에는 '헌재는 윤석열을 즉각 파면하라' 이렇게 적혀있습니다.
또 이렇게 색색깔의 응원봉을 들고 온 시민들도 있고 추위에 대비해 담요를 챙겨 온 시민들, 또 핫팩과 은박지를 가져와 대비에 나선 모습이 많이 보였습니다.
[윤현주·김태훈/경기 수원시 : 광화문에서 하다 보니까 참석을 하기가 좀 어려웠어요, 제가 수원에 살다 보니까. 하나의 힘을 조금이라도 보태기 위해서 오늘 연차 쓰고 왔습니다.]
[윤윤희/인천 작전동 : 아이가 살면서 이런 일은 다시 안 겪었으면 좋겠고 흔히 겪을 수 있는 상황이 아니잖아요. (학교 끝나고) 바로 와야 되니까 밥을 이제 좀 못 먹어서 집에서 간단하게 도시락 같은 것도 준비해서…]
집회 주최 측인 비상 행동은 오늘(3일) 시민 100만 명의 파면 촉구 탄원서를 헌재에 제출하기도 했습니다.
탄핵 반대 집회는 내일 한남동 관저와 대통령실 앞으로 장소를 변경했습니다.
양측 모두 내일 오전 11시, 선고 생중계를 함께 모여 보겠다는 계획입니다.
[영상취재 김대호 / 영상편집 김황주]
김지윤 기자
https://n.news.naver.com/article/437/0000435799?sid=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