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이슈 춤에 언제나 진심인 것 같은 방탄소년단 제이홉
15,183 269
2021.01.31 19:38
15,183 269





https://twitter.com/9_4_2_1_8/status/1139857951684849664?s=20

저 같은 경우는 그냥 초등학교 5학년때부터 수련회에서 춤을 출 때 

그냥 직감적으로 제 자신에게 믿음이 딱 왔었어요. 

아 나는 춤을 춰야겠구나.








https://gfycat.com/ThornyRadiantElver
https://gfycat.com/CautiousGargantuanAoudad


원래 겁이 많아서 바나나껍질에도 놀라고 

무서운게 많은 방탄 대표겁쟁이 제이홉

리더의 브이라이브 도중 호비가 높이 올라가거나 뛰어내리는 안무때문에 무서워하지 않냐고 팬이 질문함




dGbiu.jpg

홉이가 안무가 본인의 전공이라 그런지 안무할때 겁 전혀 없어요

홉이가 안무할 때 겁을 낸다? 그런거 한번도 본 적 없는 것 같고

항상 앞에서 끌어주고 리드해 주는 친구이기 때문에

겁과 홉이는 안무에서 안 만납니다.









Q. 퍼포먼스 디렉터인 손성득 팀장의 ‘데인저’ 관련 인터뷰를 보니,
제이홉이 없었으면 이번 연습 때 진짜 힘들었을 것 같다면서 (제이홉이) 춤에 대해 약간의 사명감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고 하더라.
제이홉 : 아, 정말? 우와. (지민: 맞다, 그런 것 같다!) 솔직히 멤버들이 춤을 엄청 잘 추는 편이 아니지 않나. 
선생님도 우리 팀만큼 구멍이 있는 팀은 없다고 하셨고. 그런 얘기를 들으면서 많이 생각했던 게, 그래도 내가 그동안 춤을 춰왔으니 멤버들을 이끌어서 같이 호흡을 맞춰야 잘할 수 있을 것 같다는 거였다. 
그래서 연습생 때부터 새벽 연습을 주도해서 멤버들이 춤에 대해 좀 더 재미와 흥미를 느낄 수 있게 했다. 
춤 쪽에서 내가 처지거나 하면 다른 친구들도 그렇게 될 것 같다는 생각을 항상 하고 있어서… 
안무적으로 뭔가를 하려고 할 땐 먼저 나서서 빨리 해보자며 이끌려는 편이다. 
나 자신도 힘들 때가 있지만, 그런 티는 안 내려고 한다.

-

2014년도 인터뷰


춤에 대한 사명감





BqAkC.png
PKDvm.png
Bdjgn.png
wyhVF.png
2013년 19살의 제이홉이 쓴 글





TDxNk.png

이렇게 제가 리뷰를 쓰면서 이걸 보시는 모든 분들도 
스트릿댄스 중 팝핀에 대해서 관심을 가져주시고 좋아해주시면 
이 리뷰를 쓴 목적을 이룬것같아서
기분도 좋을 뿐만 아니라 다음 리뷰도 재밌게 쓸 수 있을 것 같네요. 하하하^_^
-
팝핀과는 다르게 락킹에 대한 대중분들의 인식이 
그렇게 쉽게 다가가기에는 어려운 춤이라고 생각하는데 
모든 사람들이 제 리뷰를 보시고 좀 더 
이해하기 쉽고 다가가기 쉬운 스트릿 댄스 '락킹'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저의 리뷰가 끝날때쯤 방탄 블로그를 찾아오시는 많은 분들이 저의 리뷰를 읽고 
스트릿댄스를 좋아해주시고 관심을 가져주시면 정말 좋을것같네요*^^*
-
더 연구를 하고 어떻게 하면 좀 더 대중적으로 
스트릿이라는 장르가 멋있게 보일까?라는 부분에서 
나는 연구를 하고 연습을 하고싶다.



좋아하는 춤을 어떻게하면 더 대중적으로 잘 녹여내고 
사람들이 관심가져줄까 고민을 데뷔초부터 꾸준히 해옴











https://gfycat.com/NiftySophisticatedCaracal

제가 무슨 춤을 추려고하는지 다들  모르시네.. 제가 스트릿이라는 춤을 옛날부터 춰왔었어요 여러분. 

그래서 옛날 기억도 다시 세길 겸 블로그를 통해서 계속해서 저의 옛날 춤추던 프리스타일 영상들을 많이 담아서 블로그를 공개를 했었는데요.

오늘도 라이브를 통해서 스트릿팝핀을 보여드리려고해요

요즘 스트릿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그렇죠 웬만하면 보통은 안무 얼반댄스 이런거 너무 유행을 하다보니까 그런 쪽도 멋있구요.

그런데  스트릿은 스트릿만의 매력이 있어요 여러분

앞으로 저도 뭔가 될수가 있다면 이런 춤으로 뭔가 대중분들이나 많은 팬분들께 이런 춤을  안무에서도 녹여보고 싶고 

되게 보여드리고 싶어요. 좀 더 열심히해서

-

2016.01.26 BTS Hope On The Street Live 2 











nhuRC.png

제이홉의 컨텐츠 Hope on the Street은 

단순히 "내가 춤을 잘춘다"를 보여주기 위함이 아닌 

어떤 점이 약한 것같다고 솔직하게 말하기도하고 

부상방지를 위해 스트레칭을 꼭 해야한다며 당부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좋아하는 댄서 추천을 하기도 하고 춤에 대해 설명을 해주기도 함.

많은 것을 오픈하고 소통하면서 춤이 멋있고 춤이 즐겁다는 것을 깨닫게 해주려하고

보는 사람을 춤이라는 세계로 이끌기 위한 노력을 보여왔음








https://gfycat.com/ConcreteVeneratedBoa

그런 제이홉의 스타일을 잘 녹여낸 치킨누들수프(이하 CNS)

처음 춤을 배울때 듣고 춤을 추었던 곡이라 제이홉에겐 의미가 큰 곡이고

CNS가 진짜 나를 잘 표현해줄수있고 진짜 내가 하고싶었던 그런 음악이었다고 제이홉은 말함









OGEtB.png
FLZQZ.png

스트릿댄서 출신인 제이홉.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후에도 댄서의 본질과 경의를 잊지않았다고 평가 받는 CNS.
뮤비 크레딧에는 CNS에 나온 댄서들의 이름이 하나하나 들어가있는데








MzFBe.png




그 크레딧보고 매우 좋아했던 the lab댄스팀

🙌🔥😍🙏







https://gfycat.com/ImpartialDarlingAmbushbug

"그리고 이 영상은  제가 

뮤직비디오 감독님에게  부탁을 했었던 부분이죠 .

현장 분위기가 너무 좋았어서  현장 분위기를 

 뮤비 안에 담고 싶다고 이야기를 해서 담아주셨죠"

-

MV마지막부분에 댄서들과 자유롭게 노는 듯한 영상을 넣자고 따로 제안하기도함












https://twitter.com/relatablejhope/status/1293834382134800385?s=20

업텐션이라 그런지 약간 횡설수설하지만 

춤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이런 작업을 하는게

꿈이었다는 제이홉













https://gfycat.com/EvergreenGrotesqueBichonfrise
https://gfycat.com/ObeseJauntyDotterel
가사와 춤을 까먹는 것 둘 중 유일하게 가사까먹는것을 선택











https://gfycat.com/LittleContentAplomadofalcon

저스트댄스는 단순하게 즐기고 싶었던 마음이 컸어요.

내가 춤을 사랑하고,춤을 정말로 느끼고, 내 삶이라는 서사에 맞게 춤과 사랑에 빠진 이야기를 잘 풀어보고, 보여주고싶었죠.


춤을 좋아했듯이 널

-

Just Dance 가사 

제이홉과 제이홉의 춤을 안다면 이 가사가 얼마나 큰 의미인지 알수있음









https://gfycat.com/IdleSleepyIndianelephant

제가 춤을 되게 좋아하는 이유가 뭐냐면,춤을 출 때 아무 생각이 안나요.

오히려 살아가다보면 정말 많은 생각들을 하게 되잖아요.

그런데 수많았던 생각들이 그 순간만큼은 하나도 떠오르지 않더라고요.

그게 좋아요. 그게 춤의 매력인 것 같아요. 춤을 출 때는 정말 아무 생각이 안나요.











https://gfycat.com/AdorableConventionalElephantbeetle
관객들이  모습을 보고 ‘ 친구는 정말 즐기고 있구나라는  느낄  있다면 그게 전부인  같아요저는 진짜로 즐기고 있거든요.












https://twitter.com/_todayvideo_/status/1339200107019784192?s=20

https://gfycat.com/FlawedBouncyFairybluebird

그냥 무대 위의 제이홉은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새 같아요. 자유로운 영혼이 된 것 같아요 무대에서만큼은.











https://gfycat.com/CoolMadBarnacle

시상식을 많이 하면 할수록 무뎌지는 것도 피할 수가 없었어요. 그런 생각이 들기 시작하니까 첫번째로 몰려온 감정이 '무섭다'는 거였어요

Q 어떤 면에서요?

그런 생각을 갖는 순간에 무대를 보시는 분들이 저희의 마음을 알아챌 거라고 생각했거든요. 

요즘 무대를 보시는 대중 분들이나 팬 분들은 아티스트의 진심을 알아요. 저는 그렇다고 생각해요. 

무대 위에서 저희가 즐겁고 에너지가 넘쳐야만 관객 분들도 그렇게 느낄 수 있는 거예요. 

그래서 최대한 부정적인 생각을 안 하려고 애를 썻고, 

무대 위에서 그런 생각을 안 갖게끔 재미있게, 

각각 다른 무대를 해 보고 싶었어요.











https://twitter.com/SooHeeinJESUS/status/1083365417337249792?s=20

https://gfycat.com/EagerSnarlingAlpinegoat

연습생Q 무대를 볼때마다 감동을 받고 마음을 울리는데 춤만 추는게 아닌 감정을 전달하는 노하우가 궁금해요

A 이거는 진심인것같아요. 

내가 진짜 이 직업을 사랑을 하고 있고 또 이 무대를 사랑하고 있고 노래를 사랑하고 있고 춤을 사랑하고 있고 

이 진심이 잘 전달이 되고 있는 것같아요.
-
언더나인틴에서 연습생들에게 조언












https://gfycat.com/UnfortunateTepidCoqui

Q 해외 공연할때 특별히 유의해야  점이 있을까요?

A 마음가짐이 중요한것같아. 공연에 대한 애티튜드

무대를 얼마나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사람들은  너희들의 진심 느끼고 하니까

-

투바투의 질문에 대한 조언












QItMt.png

항상 진심을 믿는 제이홉


















https://gfycat.com/ScrawnyEnchantingBonobo

제 정체성은 단순해요. 저는 꾸준히 춤을 췄어요.

꾸준히 하다 보니까 BTS가 되었고, 팬들도 제가 그렇게 해왔다는 걸 알아주시고,

제가 추는 춤에 공감을 해주시게 된 것 같아요.

정호석이든, 제이홉이든,

저의 정체성은 그 시간들이 만들어 준 것 아닐까요.

















https://gfycat.com/AccurateUnacceptableDeer

Q 그럼 제이홉의 목표는 뭘까

A 디테일하게는 없는  같다그냥 내가 좋아하는 음악을 하면서 힘이 닿는 데까지는 춤을 추겠다는 그거 하나는 명확하다.














https://gfycat.com/AnyShamefulFowl

무대 위에서 끝까지 오래오래 보자 호바!



댓글 269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36 06.21 22,454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01,207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62,934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388,877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34,763
공지 정치 [스퀘어게시판 정치 카테고리 추가 및 정치 제외 기능 추가] 25.07.22 1,161,307
공지 정보 더쿠 모바일에서 유튜브 링크 올릴때 주의할 점 786 21.08.23 8,612,597
공지 정보 나는 더쿠에서 움짤을 한 번이라도 올려본 적이 있다 🙋‍♀️ 274 20.09.29 7,519,508
공지 팁/유용/추천 더쿠에 쉽게 동영상을 올려보자 ! 3633 20.05.17 8,744,343
공지 팁/유용/추천 슬기로운 더쿠생활 : 더쿠 이용팁 4023 20.04.30 8,629,882
공지 팁/유용/추천 ◤스퀘어 공지◢ [9. 스퀘어 저격판 사용 금지(무통보 차단임)] 1236 18.08.31 14,621,304
모든 공지 확인하기()
3097709 이슈 2026-27 베이비몬스터 BABYMONSTER WORLD TOUR [춤 (CHOOM)] VISUAL PHOTO | RORA & ASA 16:11 38
3097708 이슈 날 이만큼 뛰게만드는 콘서트만 가고싶다........x 16:09 436
3097707 이슈 국내 J팝 스트리밍 30%↑…시장 성장에 日 스타 내한 '러시' 2 16:08 191
3097706 기사/뉴스 [단독] 호남권 ‘제2 산업축’ 주목…한화·LG엔솔·LS·삼성물산 등 투자 검토 1 16:06 270
3097705 이슈 현재 우리나라 최고령 시베리아 호랑이는 청주동물원의 호순이🐯 2 16:04 479
3097704 이슈 제목만 봐도 할 말 없어지는 게시글 24 16:03 2,234
3097703 유머 국내에서 시진핑 사진 제일 많이 갖고 있는 곳 7 16:02 1,206
3097702 이슈 온앤오프(ONF)🚪 Open The Door 댄스챌린지 by 크래비티 세림 님 1 16:02 61
3097701 유머 박은영 쉐프가 신혼여행 안가겠다고 난동부린 이유 ㅋㅋㅋ 7 16:01 2,160
3097700 이슈 포인핸드에 올라온 귀가 짤린 고양이 39 16:01 2,200
3097699 이슈 김도연 생로랑 더블유코리아 7월호 화보 16:01 454
3097698 이슈 삼성전자 시가총액 관련 삼성전자 입장문(시총 1위 뺏긴거아님) 8 16:00 1,627
3097697 기사/뉴스 “우선주는 왜 빼?”…삼성전자, ‘하이닉스 시총 1위’ 뉴스 반박 1 16:00 393
3097696 유머 바래/바라, 든/던 구분하는 사람 호감임 22 16:00 890
3097695 이슈 초대박난 스팀 게임 21 16:00 1,288
3097694 이슈 지금 AI데이터센터 60%가 착공도 못해 AI수요폭발에도 삼성전자 하이닉스에 닥칠 최악의 시나리오 (ft 강정수 블루닷 AI연구센터장) 15:59 622
3097693 기사/뉴스 [단독] 윤두준, 팬덤 경쟁 예능 '팬덤스테이지' MC 48 15:58 1,357
3097692 기사/뉴스 8세·6세 자녀 태우고 만취 운전 30대 여성, 중앙선 넘어 차량 2대 들이받아 9 15:58 599
3097691 이슈 와 ㅅㅂ 간담이 서늘하다 ㅠㅠ 맞을짓을 9 15:57 1,174
3097690 정치 취임 후 첫 '데드크로스'에 청와대 긴장…내달 개각폭 커지나 4 15:56 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