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흥민이 남아공전 경기 후 인터뷰

무명의 더쿠 | 14:54 | 조회 수 418
- 잘 풀리지 않은 경기에 대한 주장의 생각은


일단 잘 안 풀리는 것에 있어 당연히 답답하다. 또 결과가 이렇다보니까 선수들도 아쉬워 하고, 다운되는 게 어떻게 보면 당연하다. 누구보다 아쉬운 그런 상황이다.

- 월드컵 경기를 벤치에서 시작한 건 처음이고, 파격적이었는데


제가 여기서 따로 말씀드릴 부분이 있을까요? 팀이 패배하는 걸 지켜보고 또 경기장에서 많이 못 도와준 것 같아서 미안한 마음이 크다.

- 조 3위 가능성이 있는데 어떤 마음으로 다른 조 경기 기다려야 할지

일단 안타깝다고 해야 할지, 아깝다고 해야 할지 하는 게 아이러니한 상황이다. 3위로 올라갈지 못 올라갈지 기다리는 게 어떻게 보면 원치 않았던 상황이다. 많은 선수들이 노력한 것에 대해 결과가 안 나와줘서 많이 아쉽다. 우리 손을 떠난 거니까 어떤 결과나 아도 받아들여야 한다.


- 벤치에서 시작한 건 교감이 있었나?

일단 감독님께서 말씀은 해 주셨으니까.

- 하이드레이션 브레이크 때 선수들에게 많은 이야기를 해 주던데


제가 보고 있는 상황이 선수들에게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을지 생각했다. 경기를 뛰는 것도 힘들지만 밖에서 보고 있는 것도 참 힘들다. 선수들에게 이야기를 많이 하기보다는 가장 심플하게, 해 줄 수 있는 조언을 하려고 노력했던 것 같다.


- 날씨 영향이 있었나

아닌 것 같다. 저희만 이 날씨에 하는 건 아니다. 같은 환경에서 경기했다. 그런 걸로 돌려서 될 문제가 아니다. 현실적으로 무엇이 잘못됐는지 전체적으로 잘 봐야 한다고 생각한다.


- 1차전과 3차전의 경기력 괴리는 분위기 등 어떤 문제에서 온 것인지

아니다. 팀 분위기에 문제는 없었다. 조금 전 말했다시피 선수들 안타깝다. 다들 노력을 했는데 경기가 이렇게 안 되면 당연히 너무 아쉽고, 안타깝고, 속상하다. 선수들이 제일 속상할 것 같다. 나도 마찬가지다. 분위기에 문제가 없었다는 건 솔직하게 말씀드릴 수 있다.

- 후반전 교체 투입될 때 1, 2차전과 이번 경기 역할이 달라진 듯 보였는데 감독 주문은?


특별한 말씀은 없었다. 포지션 면에서 다른 포지션에서 경기를 했다. 어떤 포지션에서 어떻게 경기해야 하는지 저도 잘 알고 있다. 특별히 그런 걸 말씀하시진 않으셨다. 제가 해야 할 역할을 잘 알고 경기장에 들어가서 하기 때문에 특별한 말씀은 없으셨다.


https://youtu.be/5N0iTFKJbpU?si=4hoXzP_th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10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웨이브 오리지널 <피의 게임X> 최초의 목격자 시사회 초대권 이벤트 139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2023년 3월 경기 일정표 (23.3.9 업데이트) 34
  • 쏘니 더쿠 사전💙 37
  • 시즌별 자료 모음⭐ 9
  • 흥미니에 흥며든 덬들을 위한 손흥민 입덕가이드✨ 49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메가커피 흥민이 비하인드 사진
    • 17:46
    • 조회 116
    • 스퀘어
    3
    • 김영광 선배님의 흥민이 교체 출전에 대한 생각
    • 17:27
    • 조회 306
    • 잡담
    12
    • 덬들아 난 지금 오히려 더 응원할 맘이 생겨
    • 16:57
    • 조회 189
    • 잡담
    2
    • 이거 뭔가 슬프다ㅠㅠ
    • 16:57
    • 조회 246
    • 잡담
    3
    • 아 열받아
    • 16:48
    • 조회 193
    • 잡담
    1
    • 승규형 인터뷰 보고 읭 스러운 부분
    • 16:18
    • 조회 370
    • 잡담
    6
    • 흥민이 이거 귀엽다 ㅋㅋㅋㅋ
    • 16:04
    • 조회 259
    • 잡담
    4
    • 흥민이 속상한 와중에 선수들 이끌고 팬들한테 인사하러 감
    • 15:07
    • 조회 334
    • 잡담
    5
    • 흥민이 남아공전 경기 후 인터뷰
    • 14:54
    • 조회 418
    • 스퀘어
    10
    • 하고 싶은 말은 너무 많지만 우선은 흥민이 열심히 응원할래
    • 14:19
    • 조회 125
    • 잡담
    5
    • 엘에이가 아니면 어때 미국에서 한 경기라도 하자
    • 13:56
    • 조회 133
    • 잡담
    1
    • 망부석이 됐어
    • 13:41
    • 조회 342
    • 잡담
    3
    • 포르투갈전 끝나고 좋아했던거
    • 13:36
    • 조회 125
    • 잡담
    1
    • 그래도 아직 진출 확률 있음
    • 13:21
    • 조회 342
    • 잡담
    11
    • 아시안컵 월드컵 둘 다 이렇게 허무하게 날린거 너무 속상하고 눈물나ㅠㅠ
    • 13:03
    • 조회 175
    • 잡담
    5
    • 토너먼트 확정 짓고 경기 떡밥 줍고 덬들이랑 하루종일 얘기하고
    • 12:43
    • 조회 118
    • 잡담
    1
    • 흥민이 이리와 덬들도 이리와
    • 12:38
    • 조회 318
    • 잡담
    16
    • 이번 월드컵에 흥민이가 얼마나 진심이였는지 알아서 너무 화남 ㅋㅋㅋㅋㅋㅋ
    • 12:32
    • 조회 178
    • 잡담
    3
    • jtbc 후토크 보는데 다시 과달라하라 돌아가서 결과 기다릴거 같다고 하네
    • 12:27
    • 조회 311
    • 잡담
    2
    • 꿈같다 진짜ㅋㅋ
    • 12:12
    • 조회 123
    • 잡담
    2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