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들 하이 🙋🏻♀️시작전 편하게 반말체 포함 + 모바일로 글쓰는거라 비문 오타 있어도 너그럽게 양해바랄게!! pc보다는 모바일로 보는게 읽기 편할거야. 이번에 더쿠에서 리디 로판 이벤트를 하길래 참여했더니 감사하게도 당첨이 됐어! 후기글 올리는김에 현재 재밌게 읽은 로판 웹툰 소개겸 간략하게 후기 적어볼게 !! 세작품 공통점은 여주 남주 비주얼이 훌륭하고, only 리디북스에서만 읽을 수 있음!!!
1. 로판 <무인도에서 남주를 낚았습니다> 🏝️🧚♂️수지,짜다,흰땃

여주가 눈떠보니 외딴 무인도 섬에 갇히게 됐어 ! 생존 걱정은 노노. 게임 시스템 덕분에 무인도에서 몇년동안 잘먹고 잘사는 생존 고인물됨! 튜토리얼이 끝났다는 소식과 함께 메인 퀘스트 창이 뜨면서 남주(원작폭군) 를 낚시하다 우연히 건져냄! 팜(농장)키우기 , 동X물의 숲 힐링 게임 느낌 나는데 로판이랑 섞였어! 게임 시스템은 자낳 남주를 여주보고 보살피라고함! 게다가 상태창 호감도는 여주만 볼수 있는게 국룰인데, 남주도 상태창 같이 볼 수 있어서 감정 오해없이 바로 러브 가능해~ 아직 연재중이라 결말은 앞으로 어떻게 될진 모르지만 그림체도 아기자기한게 귀엽고 로판도 섞였길래 재밌게 읽고 있는중!! 근데 귀여운 그림체와 달리 장르가 19금이다보니 미자는 못읽을거야 성인덕들한테 추천할게! 


2. 로판 <공작님,우리 목욕합시다!> 🛁🩵녹안 원작, 스르륵 코믹스

로판하면 왕족귀족들의 파티타임 멋지게 느껴지는데 ...멀리서 보면 희극 가까이서 보면 비극이란 유명한 말이 있잖아? 독자들은 텍스트로만 봐서 위생상태는 모르잖아 ! 이 웹툰은 유럽 중세시기 당시 귀족들은 잘 안 씻기도 하고 위생 관념이 없어서 씻으면 악마에 씌였다는둥, 냄새 심하게 나는것까지 .. 현대인이 볼땐 경악스러운 위생 상태를 보여주며 빙의자 입장에서 현실적인 상황을 재밌게 구현해냄! 현대 기억을 가진 로판 빙의자 여주 시점과 (스포라서 말은 못하지만 보면 알거야) + 목욕 러버 깔끔한 취향으로 남들한테 이상하다 오해받는 남주가 위생 땜에 괴로워하는 동시에 단둘이서만 깨끗함 공통점인걸 발견해서 엮어서 벌어지는 이야기가 재밌어 ! 특히 남주가 첨엔 여주에게 비협조적으로 나오다가 감기는 과정이 굿이야. 게다가 빙의 여주의몸 자체를 노리는 어둠의(?) 세력도 중후반부터 나오기 때문에 위기 전개내용도 있어서 흥미진진하게 봄 ! 내용 어둡거나 심각하고 복잡해서 머리아픈거 싫고 가볍게 로판 읽고 싶다 하는 덕들한테 추천할게! 

3. 로판 <남편에게 쫓기고 있습니다> 🏃🏼♂️💎유니진 ,스르륵코믹스

여주 외모만 볼땐 조그맣고 귀엽고 아기자기해서 왠지 모르게 지켜주고 싶어~ 겉으로 보기엔 귀여운 모습이 다 지만 여주에겐 엄청난 비밀(제국의 1급 xxx)과 능력이 있어! 그걸 남주한테 들키면 큰일나는데 ... 제목에 나왔다시피 여주는 그 비밀때문에 남주한테 쫓기는 상황인데, 등잔 밑이 어둡단 말이 있듯이 남주한테 의심 안 받으려고 남주한테 무작정 반했다 청혼하고 북부로 와! 남들은 모르는 계약부부지만 외부인 입장에서 여주가 북부에서 적응하기 힘들거란 생각과 달리 막상 여주는 남주 가문에 있는걸 얻기 위해 반드시 이뤄야할 목적(스포방지)도 있어서 아주 잘지냄!! 처음엔 의심많던 북부사람들도 점차 여주에게 감기고, 특히 남주 조카랑 여주 둘이 놀때 귀엽더라. 여자관심없어서 고자라고 소문 놔도 냅두는 무심한 남주도 나중엔 여주의 귀여운 계락(?)에 빠져서 진심되는 과정이 재밌어! 게다가 단순 로판이 아닌 이 작품 세계관엔 악령이 있어서 흥미진진해~ 30화까지가 시즌1 완결이라서 장편 부담되는 덕들한테 추천할게 !!




번외로
로판웹툰 <나는 이 집 아이> 코튼, 시야 🏠💗

완결 까지 다 봤음.
마침 리디북스에서 14일까지 50화까지 무료라서 로판웹툰 뭐읽을지 고민중인 덕들한테 맛보기용으로 추천할게 !!
스포가 될수 있어서 조금이라도 내용 민감하다 싶은 사람은 아래로 내리는걸 추천할게!! (ㅅㅍㅅㅍㅅㅍㅅㅍㅅㅍㅅㅍ)
간략한 내용 소개를 하자면 2만 골드로 카스티엘로 가문에 팔려온 분홍눈이라 불리던 학대받던 여주가 새로운 가문에 적응하면서 본인이 진짜 가족이 맞는지에 대한 고민 + 나중엔 가족들의 사랑을 느끼며 적응하고 성인이 된 이후로는 호위기사랑도 가까워지면서 사랑일까 아닐까 두근두근하는 내용이야! 사실 남주랑 여주랑 내기준 나이차가 꽤 나는데 (호불호 갈릴수도) 건강 체력 무적인 카스티엘로 피가 섞인 여주다보니 여주가 폭풍성장 후 성인된 이후로는 액면가 덜 차이나서 잘 어울림. 초반 친모한테 학대받던 여주가 점차 스스로를 이집아이로 인정하고 끝내 제 가정 이룬게 감명 깊더라고. 훈훈한 가족 힐링물 + 키잡물 호위기사와 모시는 아가씨의 신분을 뛰어넘은 사랑을 원한다 싶은 덕들한테 추천할게 ! 쉽게 이어지는 연애 보다는 될듯 안 될듯 감정선 이어질랑 말랑 하는 사랑 원하는 덕들한테도 추천 가능해!
사진은 초반 인상 깊었던 장면과 여주남주 첫만남!!!




첨부한걸 끝으로 여기서 마칠게 안녕!!!
(⭐️공정위 문구: 리디로부터 현금성 포인트를 무상으로 지원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