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녀는 두 번 산다 / 리디 단행본
결론부터 쓰면 극호
일단 나덬 취향은 이러함
로<판인거 잘봄 로맨스는 서사만 원앤온리 찐이면 분량 분위기 안중요
정치물 ㅅㅂ환장함 잘쓴거 없어서못봐 룬아처럼 사상 대립하는것도 좋고 얼불노같은 다뒤져 내가왕될거야 암투물도 좋음
유치한거 절대못봄 첫페이지에서 튕김
호
문체 깔끔하면서 잘읽힘 긴말 필요없고 걍 글을 잘쓰는 작가라고 생각해 특히 인물들 독백이 심장때림
세드릭 넌 오늘부터 내마음속 기사남주 일등이다 궁극적 선을 지향하면서도 평면적이지 않고 고뇌하는거 음~미슐랭 회귀전에 악녀 여주한테 무릎꿇는 장면 존멋이었음
조연한테 분량 과하게 주진 않으면서 서사는 매력적으로 뽑음
로이가르 대공-가넷 / 베르나트(이름맞나 암튼 왕세자)-나탈리아 이런 조연커플들 다 좋았음 커플이라 하기에는 리시아한테 미안하지만 로렌스-리시아 감정선도 극호였음 나를 사랑하잖아 크 미친놈
가넷은 따로 길게쓰면 로판 성장물 뚝딱아니냐ㅜ? 이때 황제 독백도 인상적이었어 내가 몰라봤다웅앵 이부분ㅠㅠㅜ 로이가르 대공 자살한 다음 세드릭 행보도 존나 내심장 조졌음 나 이런 서사에 아주 약해 서로 대립하지만 약속은 지키는거
순수 빌런이라 할만한 캐릭터가 엑스트라급 제외하면 로렌스인데 얘가 미친놈이라 긴장감 유지 잘해줬다고 생각해 남여주에 비해 능력 딸리는 악역은 삐끗하면 소설이든 만화든 노잼만들기 좋은데 미친짓으로 빌런역할 완수함
인물 한명한명 할얘기 많은데 기빨려서 생략
주인공이 천재/능력충/먼치킨 설정일때 작가가 이거 제대로 못쓰면 걍 멍청한 악역을 멍청하게 조져서 흐린눈되는 경우 존많이자나? 근데 악두산은 안그래서 좋았어 호 포인트중에 제일 중요한부분은 이거임
불호
티아->세드릭은 알겠는데 세드릭->티아는 사랑하게 되는 과정이 좀 애매하게 납득됨 세드릭이 기억 돌아왔다는거 말하는 부분에서 사랑이 먼저 돌아왔다 이거보다 좀 자세히 알고싶엇슴 아직 외전 안봤는데 외전에 좀 설명될라나
이번 연휴동안 읽었는데 오랜만에 성공해서 행복함 정치암투물 최고
결론부터 쓰면 극호
일단 나덬 취향은 이러함
로<판인거 잘봄 로맨스는 서사만 원앤온리 찐이면 분량 분위기 안중요
정치물 ㅅㅂ환장함 잘쓴거 없어서못봐 룬아처럼 사상 대립하는것도 좋고 얼불노같은 다뒤져 내가왕될거야 암투물도 좋음
유치한거 절대못봄 첫페이지에서 튕김
호
문체 깔끔하면서 잘읽힘 긴말 필요없고 걍 글을 잘쓰는 작가라고 생각해 특히 인물들 독백이 심장때림
세드릭 넌 오늘부터 내마음속 기사남주 일등이다 궁극적 선을 지향하면서도 평면적이지 않고 고뇌하는거 음~미슐랭 회귀전에 악녀 여주한테 무릎꿇는 장면 존멋이었음
조연한테 분량 과하게 주진 않으면서 서사는 매력적으로 뽑음
로이가르 대공-가넷 / 베르나트(이름맞나 암튼 왕세자)-나탈리아 이런 조연커플들 다 좋았음 커플이라 하기에는 리시아한테 미안하지만 로렌스-리시아 감정선도 극호였음 나를 사랑하잖아 크 미친놈
가넷은 따로 길게쓰면 로판 성장물 뚝딱아니냐ㅜ? 이때 황제 독백도 인상적이었어 내가 몰라봤다웅앵 이부분ㅠㅠㅜ 로이가르 대공 자살한 다음 세드릭 행보도 존나 내심장 조졌음 나 이런 서사에 아주 약해 서로 대립하지만 약속은 지키는거
순수 빌런이라 할만한 캐릭터가 엑스트라급 제외하면 로렌스인데 얘가 미친놈이라 긴장감 유지 잘해줬다고 생각해 남여주에 비해 능력 딸리는 악역은 삐끗하면 소설이든 만화든 노잼만들기 좋은데 미친짓으로 빌런역할 완수함
인물 한명한명 할얘기 많은데 기빨려서 생략
주인공이 천재/능력충/먼치킨 설정일때 작가가 이거 제대로 못쓰면 걍 멍청한 악역을 멍청하게 조져서 흐린눈되는 경우 존많이자나? 근데 악두산은 안그래서 좋았어 호 포인트중에 제일 중요한부분은 이거임
불호
티아->세드릭은 알겠는데 세드릭->티아는 사랑하게 되는 과정이 좀 애매하게 납득됨 세드릭이 기억 돌아왔다는거 말하는 부분에서 사랑이 먼저 돌아왔다 이거보다 좀 자세히 알고싶엇슴 아직 외전 안봤는데 외전에 좀 설명될라나
이번 연휴동안 읽었는데 오랜만에 성공해서 행복함 정치암투물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