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본 덬들이나 영화 본 덬들이랑 같이 얘기해보고 싶어!!!
1. 내가 생각하는 영화 속 메인 귀신은 두 종류 (모자귀신, 마사루 귀신) 이었는데, 이 두 귀신 사이에도 연관성이 있는거야? 아니면 그냥 긴키지방의 귀신이라는 지역적 공통점만 있는거야?
2. 초반에 나오는 실종된 여자아이 (40m를 이동하는 사이에 없어졌다던!)는 그냥 긴키지방에서 일어난 실종사건이라 나온거야? 내가 생각하는 유일한 연관성은 그 여자애 삼촌이 투신했다는 댐 근처에 문제의 사당이 있었다는 건데, 그냥 그 사당의 존재를 알려주려고 등장한 장치인걸까?
3. 보면 무조건 죽는 영상으로 인해 귀신이 씌인 사람들도 등장했잖아! 그 사람들은 그 모자귀신한테 씌인거지? 마사루 귀신이 아니라?
4. 중간에 일가족이 모두 행방불명된 수예점에도 문제의 그림이 등장해서 연관성이 있는걸로 나오잖아. 그 가족들의 집엔 그게 왜 있던걸까?? 그리고 그 그림이 남자애 이름이 써진 버전이랑 여자가 써진 버전 두개가 나오잖아? 그 그림은 그냥 귀신이 그린 그림인거야? 그 그림에 소원을 들어준다던지 그런 의미는 없는걸까??
5. 목 매단 집에 살던 모자가 빌라로 이사가서 남자애가 나무에 목 매달고 죽은게 맞는거야? 목 매단 집은 그럼 그냥 생전에 살던 집이었던 건가??
6. 중간에 그 문제의 그림에 대해서 봐달라고 치히로가 영능력(?) 있는 사람이랑 카페에서 만나잖아! 근데 그 여자가 그림을 보면서 그림 너머에 사람..? 아니 원숭이..? (사루..?) 라고 하다가 갑자기 치히로 뒤에 손 보고 기겁해서 나가잖아? 그 원숭이는 마사루에 대해 말하려던 걸까??
일단 당장 생각나는건 요정도인데 관련해서 리뷰들 찾아보니까 책에는 더 자세하게 나와있다더라구!!! 혹시 책을 본 덬들이나 영화 본 덬들중 아는 덬들 있으면 마구 댓글 달아줘!!!!!
난 영화보고 이런저런 얘기 나누는게 재밌더라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