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과이윤 논의 관련해서 ai 발전이 얼마나 빠른지 모르는 사람들 많은 거 같아
ai 전문가들이나 업계인들 대부분 2028년이나 늦어도 2029년에는 agi 나온다고 하던데 말야 agi 나오면 대부분의 사무직은 대체되기 쉽거든
그리고 2030년까지 현대에서 아틀란티스 상용화한다고 했던 거 같은데... 이러면 생산직 일자리도 살아남기 힘들어ㅠ
그래서 정부가 욕먹는거 감수하고 계속 논의하려는 거 같은데 말이지
agi랑 로봇이 도입되면 기업에서 더 이상 고용은 없을테고 실업만 늘테니까ㅠ
근데 사람들한테 2030년도에 대부분 실업자되서 논의해야 합니다하면 더 믿지 않고 반감갖겠지 싶음
걍 ai에 관심 갖고 기사랑 유튜브만 보는 나도 필요성 실감하는데 정부관계자들은 더 발전속도랑 시급성 느끼겠지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