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사면요청에 빨간약 먹은 사람 많은것처럼 ㅋ
문프일 시절에 핫게만 보던 저관여로서 문에 대해 아는게
정치하기 싫은데 노무현의 친구라서 그 뜻을 위해 대통령에 나선 이미지, 타임지 표지, 군복짤, 코로나대처
이런 게 다였고 성공적으로 임기 마치고 퇴임한줄 알았음
다음정권창출이 현정권의 성공실패의 기준이 된다는 것도 모르는 정치알못이어서 ㅋㅋ
퇴임하고 양산에 유튜버들 시끄럽게 한다고 진심 슬퍼하고 ㅋㅋ
근데 언젠가부터 슬슬 문을 욕하길래 정치병자들인 줄 알았음;
사실 뭐라고 욕하든 내용은 보지도 않음
그래서 정치도 중도들이 시끄러우면 일단 싫어하나봄;
근데 문재인이 본인입으로 잊혀지고 싶다 했는데 갑자기 조국 사면을 요청해
난 사실 사면이 그렇게 대통령한테 부담이 되는 일인지도 모르긴 했는데 (조국이 그렇게 반감이 심한지도 몰랐음)
그때부터 갑자기 왜 저렇게 나서지...? 싶어서 인지부조화가 오기 시작했고 사실을 알아볼 마음이 들었던 것 같음
누가 욕하면 오히려 반감사는 것도 큰데... 본인이 캐붕을 일으키는게 직빵임..
그런 의미에서 유시민이 캐붕의 타격은 제일 심할 듯
털어준이나 텅...? 지지층 밖에서는 원래 싫어하고 지금도 원래 모습이랑 별반 다를바없음
근데 유시민은 겁나 대중적인데 또 알고보면 인생이 전청조 수준으로 파파괴임 화수분콘텐츠 맛집임 ㅅㅂ
문은 아직 빨간약 안먹은 사람들도 있어서 그거라도 지키려고 헐레벌떡 라인업에서 빠진듯 그건 좀 현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