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무현 때문에 한나라당에 정권을 빼앗기게 되었다고 비난
중도 실용주의 노선을 선택한 노무현 대통령에게 이념적 선명성을 잃었다며 ‘좌측깜빡이 켜고 우회전 한다’고 비난
심지어 한나라당 정권이었다면 더 나았겠다고(지금도 모 커뮤에서 그러고 있음 20년간 하나도 안 변함)
노통 퇴임 후 서거할 때까지 봉하마을에 한 번도 안 찾아갔으면서 서거한 이후에 갑자기 서럽게 눈물 뚝뚝 흘리며
‘대통령님 편히 쉬십시오 나머지는 저희가 다 알아서 하겠습니다’라고 하더니 ㅋㅋㅋ
생전 노무현 대통령의 정치적 철학은 모르쇠하고 오로지 자기들이 원하는 뜻을 관철시키기 위해 노무현의 이름만 팔아먹음(대표적으로 당정분리에 대한 의견)
노무현 대통령 마지막 국정지지율 20%대였고 진보진영이 계속 노무현 대통령을 공격하니까 참다참다 2007년 새해 벽두 부터 글을 저렇게 쓰셨겠냐고 지금 노무현 팔이 하는 것들은 다 가짜임 노무현 추도식에서 어깨춤 추고 난리 났드만 양심 어디감?
노무현은 계파정치 한적도 없고 당무개입 막는 것에 대해 비판적인 스탠스였는데 당무개입하는 거 윤석열 같다고 비판하면서 노무현 생각하면 눈물이 난다고 우는거 너무 소름끼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