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에서도 토론회 열릴 정도였거든
2010년 이전까진 진짜 새누리는 윤상현만 있고
민주당은 홍영표< 아리까리 요상태
물론 시장이야 송영길,유정복이 있었지만 의원으로 두각이 아니였어서 ㅠ
3선이상 메인정치에서 중진으로 없어서
약간 수도권인데도 매번 소외된다 이소리 나왔었어
이걸 왜 아냐면 인하대 인천대 정외과 행사에서도 나오던 질문이였음 교수들도 따로 연구하고 싶다 이정도로...
근데 10년간 거물급 꽤 많이 나와서ㅇㅇ 드디어 체급(?) 올라갔다 소리까지 나와서 기뻐함 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민주당도 재선이상 의원들도 많아지고
중책맡는 경우가 많아져서 지역에서 드디어..! 약간 이런느낌이 있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