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김준형 “조국혁신당, 다른 당명 생각해볼 때 됐다”

무명의 더쿠 | 06-24 | 조회 수 402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9/0005697952

 

조국혁신당 새 원내사령탑으로 선출된 김준형 원내대표가 당명 개정 가능성을 시사했다.

김 원내대표는 지난 23일 YTN 라디오 ‘김준우의 뉴스정면승부’에 출연해 당명 변경 여부와 관련해 “개인적으로는 기존 당명을 넘어서 다른 당명도 생각해 볼 때가 됐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조국 대표가 돌풍을 일으켰고 총선 당시 당명이 필요했다고 생각한다”면서도 “향후에는 생각해 볼 문제라고 본다”고 말했다.

다만 김 원내대표는 “한 번도 공식적으로 논의한 적은 없다”며 “당명을 주시하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내부 의견을 모아야 할 사안”이라고 말을 아꼈다.

김 원내대표는 또 더불어민주당과의 합당 논의에 대해선 “열려 있다”고 가능성을 열어 뒀다.

그는 “열린 결론이다. 합당하자도 가능하고 자강도 가능하다”며 “그러나 우리도 추스르고 민주당도 정리될 때까지는 그동안 해왔던 의회 내 역할을 하자는 쪽으로 의원들을 설득했고, 다들 수긍했다”고 설명했다.

김 원내대표는 “합당도 하나의 현실적인 선택지”라면서도 “민주당도 지금 당내 사정이 복잡하고, 우리 역시 지방선거 이후 당을 추스르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부연했다.

다만 민주당 내부 권력 구도와 연계된 합당론에는 선을 그었다.

그는 “민주당 내부의 이견이나 권력투쟁에서 우리가 뭔가 도움이 되는 것으로 활용된다면 그것은 정치공학”이라며 “민주당 전당대회의 쟁점으로 소비되는 방식의 연대나 합당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9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웨이브 오리지널 <피의 게임X> 최초의 목격자 시사회 초대권 이벤트 96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정치 정리 구글시트📊 🔥11월 15일 2차 업데이트🔥 + 주요 이슈 정리 도와줘! 62
  • ☎️국회의원에게 정책 및 민원 제안 / 청와대 국민사서함☎️ 17
  • 💙더쿠 정치방 슬로건 모음집💙 86
  • 📘국회에서 뭘하나요📘본회의 의안 정리📘 (8월 27일 본회의 업뎃 완) 76
  • 걍 여기서 인구조사 하면 안됨? 1770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박제] 딴지 - 청와대가 일개 유튜버들한테 전화해서 뭐함?
    • 08:59
    • 조회 16
    • 잡담
    • 국민의힘 지지층에선 정청래 37.8% 대 김민석 13.1%로, 정 전 대표가 보수층에 이어 국민의힘 지지층에서도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08:58
    • 조회 30
    • 잡담
    • 자꾸 들이대는 정청래
    • 08:58
    • 조회 21
    • 잡담
    • 국힘이 좋아하는 정청래 (정청래)
    • 08:58
    • 조회 26
    • 잡담
    • 알정못
    • 08:57
    • 조회 20
    • 잡담
    • ㅅㅈㅎ 지금 슬프고 화나
    • 08:57
    • 조회 108
    • 잡담
    4
    • [박제] 딴지 유배지글 - 아니 차기 대선주자로 정청래 밀어주자 썼는데 유배지행 ㅋㅋㅋㅋ
    • 08:56
    • 조회 95
    • 잡담
    1
    • [박제] 딴지 유배지글 - 정청래 당대표 지지율 급상승!!!!!! 국힘에서ㅋㅋㅋㅋ
    • 08:54
    • 조회 130
    • 잡담
    3
    • 나 유시민이 더 패악 떨어줬으면 좋겠는데 생각보다 뜨뜨미지근 할거 같아
    • 08:54
    • 조회 50
    • 잡담
    1
    • 유시민 방송 내일 몇시에 공개야?
    • 08:53
    • 조회 56
    • 잡담
    2
    • 노무현재단이 공격받는 상황에서 민주당 지지율 하락에 대해서는 어떻게 보냐니ㅋㅋㅋㅋ
    • 08:52
    • 조회 181
    • onair
    10
    • [박제] 딴지 유배지글 - 정기 여론조사 봅시다
    • 08:52
    • 조회 118
    • 잡담
    2
    • 유시민이랑 털보 실망이야 특히 털보
    • 08:51
    • 조회 122
    • 잡담
    1
    • 저 토마토 여조 민주당지지층만 보면 되는거지?
    • 08:49
    • 조회 149
    • 잡담
    3
    • 나는 정청래가 연임 도전하는게 진짜 어이가없어
    • 08:46
    • 조회 102
    • 잡담
    5
    • 노무현재단 후원금이 특정정치세력의 자금줄이다 라는 허위사실때문에
    • 08:46
    • 조회 319
    • onair
    17
    • 서용주 "정청래, 李대통령과 한 몸? 두 번 속겠나? 조롱같아"[한판승부]
    • 08:45
    • 조회 198
    • 스퀘어
    2
    • 국민여조 넣을때 역선택 방지 조항 있지?
    • 08:45
    • 조회 125
    • 잡담
    1
    • 김혜경여사 도서전에서 유시민 책 들고 사진찍었다고 욕하는 사람 신기하다
    • 08:44
    • 조회 268
    • 잡담
    3
    • 김어준 앞에서 터진 이광재 경고! 반드시 망할 것이다
    • 08:43
    • 조회 315
    • 잡담
    4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