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한민수 “정청래, 당원에게 다시 판단받는 게 좋지 않겠나”

무명의 더쿠 | 09:38 | 조회 수 510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의 당대표직 연임 도전 여부에 이목이 쏠린 가운데, 정 대표의 비서실장을 맡고 있는 한민수 의원이 정 대표의 재출마 가능성에 무게를 실었다.

한민수 의원은 24일 MBC 라디오에서정 대표의 사퇴 시점에 대해 “어젯밤에 물어봤다”며 “조금만 생각을 더해보자고 하는 말을 들었다”고 했다. 정 대표가 사퇴 시점을 명확히 밝히지는 않았다는 취지다.

한 의원은 정 대표의 연임 필요성도 언급했다. 그는 “정 대표가 대통령이나 당·정·청의 원팀을 이루기 위해서 애쓰는 모습을 봤기 때문에 누구보다도 내가 그 진정성을 안다”고 했다. 이어 “기회를 준다면 우리 당원에게 다시 한번 판단을 받는 게 좋지 않겠나”라고 말했다.

한 의원 본인도 8월 민주당 전당대회에서 최고위원 출마 가능성이 거론된다. 그는 최고위원 출마 여부에 대해 전날 자신의 출마를 촉구하는 집회가 열렸다고 언급한 뒤 “많은 분들이 권유하는데 그러다 보니까 신중하게 고민하고 있는 건 맞는다”고 했다.

한 의원은 검찰 보완수사권 문제와 관련해서는 “보완수사권 폐지는 사실상 우리 당에는 큰 이견 없이 컨센서스가 이루어져 있다고 볼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재명 국민주권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에 있어서 검찰개혁은 깃발이자 상징이라고 본다”며 “그런데 이 깃발이 찢기거나 상징이 얼룩져서는 안 된다”고 했다.

정 대표는 최근 보완수사권 완전 폐지 필요성을 거듭 밝히고 있다. 민주당 안팎에서는 이를 두고 전당대회를 앞두고 강성 지지층을 결집하려는 행보라는 해석도 나온다.

한 의원은 최근 정부·여당 지지율 하락에 대해서는 투표용지 부족 사태를 주요 원인으로 꼽았다. 그는 “‘결국은 정부·여당이 책임져야 되는 것 아니냐’ 이렇게 질타하는 목소리가 많이 반영된 것 같다”고 말했다.

여권 내 갈등이 지지율 하락에 영향을 미쳤을 가능성에 대해서는 “차분하게, 정밀하게 보는 게 좋지 않을까 싶다”고 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3/0003983748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11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68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정치 정리 구글시트📊 🔥11월 15일 2차 업데이트🔥 + 주요 이슈 정리 도와줘! 62
  • ☎️국회의원에게 정책 및 민원 제안 / 청와대 국민사서함☎️ 17
  • 💙더쿠 정치방 슬로건 모음집💙 86
  • 📘국회에서 뭘하나요📘본회의 의안 정리📘 (8월 27일 본회의 업뎃 완) 76
  • 걍 여기서 인구조사 하면 안됨? 1770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구냥 우린 유행어 쓰듯 문조털래유 써도 되지 않음
    • 11:34
    • 조회 7
    • 잡담
    • 김영호 이런 사람이네
    • 11:33
    • 조회 71
    • 잡담
    2
    • 장성철: 지금 당장 홍익표를 안 바꾼 이유를 8월에 알려줄게
    • 11:33
    • 조회 112
    • onair
    5
    • 아까 최고위 받아적다가 정청래가 아뵤디 팔이할때 진짜 갑자기 속 뒤집혔는데 아직도 속 울렁거림
    • 11:33
    • 조회 14
    • 잡담
    • 김민석 선거 끝나고 겸공 나왔던거 인상깊었슴
    • 11:32
    • 조회 53
    • 잡담
    1
    • 살다 살다 김준일 말에 동의하긴 처음이네 ㅋ
    • 11:32
    • 조회 38
    • 잡담
    • ㅇㅈㅊ 사이버대 요번 시험 평균 3.3 나옴
    • 11:31
    • 조회 38
    • 잡담
    2
    • 장성철: 8월달에 수석 중 한명 그만 둘건데 그건 8월달에 썰 풀게
    • 11:31
    • 조회 151
    • onair
    2
    • 장성철 - 김어준,정청래 노무현 서사 언급하면서 프레임할거다.
    • 11:31
    • 조회 42
    • onair
    • 김준일: 추미애는 탄핵까지 해놓고 사랑받는데 노 대통령이 자서전에 고맙다고 까지 한 김민석한테는 왜 그러냐
    • 11:30
    • 조회 193
    • onair
    10
    • 김민석 선거 하면 이준석 드라이브 해서 완주 시킨거 기억남
    • 11:29
    • 조회 53
    • 잡담
    1
    • 💙🥞창억떡 맛보기 나눔🥞💙
    • 11:28
    • 조회 75
    • 잡담
    2
    • 이후 최태원 회장이 30일 직접 광주로 내려가 호남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 계획을 발표하고, 다음달 2일엔 이재용 회장이 충남 아산에서 AI 데이터센터 투자 계획을 설명할 가능성도 거론된다. 이번 투자의 의미를 국민들에게 설명하고 힘을 싣기 위해 총수가 직접 발표하는 형식을 취할 것이란 전망이다.
    • 11:27
    • 조회 81
    • 잡담
    • 저게 그룹이면 조국이 밀멤인거임?
    • 11:26
    • 조회 147
    • 잡담
    7
    • 반명하면서 친명팔이하니깐 더 짜증난다고 아오
    • 11:25
    • 조회 79
    • 잡담
    • 김민석은 아직 시작도 안했어 ^,^
    • 11:25
    • 조회 444
    • 잡담
    10
    • 털이 참 ㅋㅋㅋㅋ
    • 11:24
    • 조회 94
    • 잡담
    1
    • 장성철말이 딱 정답이라는게 아이러니
    • 11:23
    • 조회 250
    • onair
    1
    • 민주당, 친명·친청 공개설전…“선장 둘 안 돼”·“민주당 선장은 정청래”
    • 11:22
    • 조회 180
    • 잡담
    2
    • 장성철 - 조국이 평택을에서 받은 지지율이 코어다 라고 생각하는것 같다.
    • 11:22
    • 조회 273
    • onair
    3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