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국힘 "6·10 항쟁 유산은 투표권…국민주권 지키겠다"

무명의 더쿠 | 06-10 | 조회 수 72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421/0008995238

 

 

국민의힘은 6·10 민주항쟁 39주년인 10일 "6월 항쟁의 가장 위대한 유산은 1인 1표의 투표권과 참정권"이라며 6·3 지방선거 투표용지 부족 사태를 '헌정 유린'으로 규정했다.

박성훈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국민의 참정권을 사실상 가로막은 것은 결코 용납할 수 없는 직무유기이자 심각한 헌정 유린"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박 수석대변인은 "직선제 개헌을 향한 국민의 열망과 민주화를 위해 헌신한 수많은 시민들의 용기와 희생이 있었기에 오늘날 우리가 누리는 자유와 민주주의의 기틀이 마련될 수 있었다"고 했다.

이어 "최근 발생한 투표용지 부족 사태로 유권자들이 투표소 앞에서 발길을 돌려야 했던 초유의 상황은 민주 영령들이 피와 땀으로 지켜낸 국민주권의 근간을 흔드는 중대한 문제"라고 지적했다.

그는 "선거의 공정성과 국민의 참정권은 어떠한 이유로도 침해돼서는 안 되는 민주주의의 최후 보루"라며 "국가기관의 부실한 선거 관리로 국민이 투표할 권리를 제대로 행사하지 못했다면 이는 단순한 행정 착오나 실수가 아니라 민주주의에 대한 중대한 도전"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은 6·10 항쟁의 숭고한 정신을 이어받아 국가 권력의 오만과 무능으로부터 국민의 주권을 단호히 지켜내겠다"며 "공정과 상식을 바로 세우고 자유민주주의의 가치를 수호하기 위해 국민과 함께 끝까지 걸어가겠다"고 밝혔다.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0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더마비x더쿠💚 여름철 체취 24시간 완벽 차단! '더마비 데오프레쉬 바이옴 밸런스 바디워시' 체험단 모집📢 404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정치 정리 구글시트📊 🔥11월 15일 2차 업데이트🔥 + 주요 이슈 정리 도와줘! 62
  • ☎️국회의원에게 정책 및 민원 제안 / 청와대 국민사서함☎️ 17
  • 💙더쿠 정치방 슬로건 모음집💙 86
  • 📘국회에서 뭘하나요📘본회의 의안 정리📘 (8월 27일 본회의 업뎃 완) 76
  • 걍 여기서 인구조사 하면 안됨? 1770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근데 나 진지하게 머리에 털 낀 지지층은 없어지는게 낫다고 생각함
    • 10:20
    • 조회 3
    • 잡담
    • ㅇㅈㅊ 주식 시장 보면서 심란한 건 어쩔 수 없어
    • 10:19
    • 조회 18
    • 잡담
    • 당대표 바뀌면 감사 좀 했으면 좋겠음.
    • 10:19
    • 조회 17
    • 잡담
    2
    • 나같으면 총출동해서 3국따리한걸 코어라고 하면 수치사 올거 같은데
    • 10:17
    • 조회 16
    • 잡담
    • 좀 어울려 주지 그랬냐 말투는 지문인데
    • 10:17
    • 조회 33
    • 잡담
    • 딴저균들 코어 흔들리면 코어운동이나 더 해라
    • 10:17
    • 조회 6
    • 잡담
    • [단독] 정청래, 당 대표 사퇴 앞두고 ‘조직·전략·총무 부서장 유임' 인사
    • 10:16
    • 조회 179
    • 스퀘어
    16
    • 송영길 미국 특사로 가고 김민석 중국 가고 능력치 발휘하는데
    • 10:16
    • 조회 44
    • 잡담
    • 오따꾸들 앞에서 코어를 논하네ㅋㅋㅋㅋㅋ보통 딴지같은곳을 잡덕 또는 인장방패라합니다
    • 10:15
    • 조회 25
    • 잡담
    4
    • 우리나라 경제 심각한데 청와대는 인지하고 있겠지?
    • 10:15
    • 조회 148
    • 잡담
    14
    • 조경태 의원, 美 독립 250주년 행사 참석…"한미, 안보 넘어 가치·경제동맹"
    • 10:15
    • 조회 58
    • 잡담
    2
    • 얘드라 이유없이 가짜뉴스로 흔들리고 나가 떨어지는게 과연 코어일까?
    • 10:13
    • 조회 87
    • 잡담
    5
    • 대학이랑 mou를 맺어서 한식학과 학생들 노동력을 제공받는거면 인건비랑 체류비는 어케한대?
    • 10:13
    • 조회 34
    • 잡담
    • 어케 김어준 상대로 여론조사 할 생각을 햇을까
    • 10:11
    • 조회 184
    • 잡담
    6
    • 아뵤디 오늘도 눈 부었네
    • 10:11
    • 조회 117
    • onair
    4
    • 출국하는 송영길 의원
    • 10:11
    • 조회 330
    • 잡담
    21
    • 오늘 장르만에 이동형 나오네
    • 10:10
    • 조회 209
    • 잡담
    6
    • 코어는 원래 ㅈㄴ 흔들어줘야 강해지는 거임
    • 10:09
    • 조회 37
    • 잡담
    • 솔직히 코어가 흔들리는건 딴천지 아닌가?
    • 10:09
    • 조회 31
    • 잡담
    1
    • ㅇㅈㅊ 빡치는 플에 내 상추좀..ㅎㅎ
    • 10:09
    • 조회 122
    • 잡담
    11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