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명이 노벨길이라고 해서 궁금해서 찾아보니 좋은건 다 가져다가 홍보에 이용한 단체 였구나
대한민국에 공식적인 대한민국노벨재단은 없고, 비영리 단체라고 나옴
- 공식성 여부: 이들 단체는 스웨덴 노벨 재단으로부터 공인받은 지부나 기관이 아닙니다. 노벨 재단은 원칙적으로 국가별 지부를 두지 않으며, 후보 선정 과정도 엄격히 기밀(50년간 비공개)로 유지됩니다.
케나프 무궁화과 식물이네 ㅋㅋ
https://www.cs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467302
대한민국노벨재단(총재 이희자)은 '노벨길 명명 3주년'을 맞아 지난 7일 마포구 경의선숲길에 조성된 노벨길에 '케나프' 980그루를 심었다고 9일 밝혔다.
케나프 심기 행사는 김대중 전 대통령의 노벨상 수상에 대한 영광을 영원히 이어가지는 취지로 명명된 '노벨길'에 공기정화에 탁월한 식물을 심어 아름답고 미래환경적인 장소로 조성하겠다는 뜻이 담겼다.
"케나프를 심을 수 있도록 허락해 준 마포구청과 서울시 시설관리과에도 감사드린다"며 "케나프 한그루 한그루 심을 때마다 코로나를 이겨내기 위한 뜻이 있음을 생각하고 방역방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개인간의 간격을 유지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노벨길은 우리나라 최초의 노벨평화상 수상을 기념하고 한반도의 영구적인 평화를 염원했다. 또 추가적인 노벨상 수상자가 나오길 기원하며 재작년 6월에 '평화의 노벨길'로 명예도로명을 부여받았다.
케나프(Kenaf, 양마)는 서아프리카 원산의 무궁화과 1년생 초본 식물로, 최근 탄소 중립과 지속 가능한 산업 자원으로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