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편이 기존 팬덤에서 불호의견 많이 나왔어도 1~3 전혀 안봐도 가서 웃고 나오고 지갑 열릴만한 상업성은 인정받았는데
5편은... 1~4 안봐도 볼순 있는데 1~4 안보면 상업젓재미를 도저히 느낄수 없고 감동도 많이 느낄수 없게 설계가 된 영화임
문제는 4편은 몰라도 1~3에 깊게 몰입을 한 사람이어야 제시 나무 그네에서의 깨달음이 더 다가오는데 1~3에 깊게 몰입할 사람들은 99.9퍼 늙크크들임... 근데 이 늙크크들은 또 대부분 1~3만이 근본이라며 4~5는 흰눈뜨고 보는 층이 많음...
또 4편이랑도 연결되는 부분이 많아서 4편도 건너뛰기 아쉬운 영화임..
4편에 비해 신규유입이랑 장기적 흥행은 떨어질거 같음 한국에서도 전세계적으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