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첫 자취집 어떤게 나을까?

무명의 더쿠 | 06-24 | 조회 수 306
1. 대단지 아파트 원룸형 / 월세 1,000/60

 장점: 대학가 역세권, 가전풀옵션, 원룸인데 베란다 있음, 대학가라 그런지 대단지 안에 한동만 오피스텔형 원룸으로 만들어서 경비도 있고 주차 좋고 무인택배함 있음.

단점: 분리형×, 작음


2. 구축아파트 24평 / 전세: 2억 3천

장점: 탑층, 3룸, 주차가능.

단점: 지하철역×, 편의시설 적음, 가전 사야됨.


아무래도 고민은 크기 차이, 주변 인프라... 둘다 직장이랑은 거리가 비슷. 첫 자취라 인프라 좋고 풀옵션이 좋겠지 하다가도 30대 초반 지나는데 가전가구 다 구비해서 살아도 되지않을까 싶음.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9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웨이브 오리지널 <피의 게임X> 최초의 목격자 시사회 초대권 이벤트 95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자취방 오픈 알림 32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며칠전 복비관련 얘기했던 덬인데
    • 08:52
    • 조회 1
    • 잡담
    • 혹시 9-10편정도 원룸사는 덬들??
    • 06-24
    • 조회 226
    • 잡담
    6
    • 책상을 식탁이랑 겸용으로 쓰면 손님이 볼 때 좀 그럴까???
    • 06-24
    • 조회 233
    • 잡담
    6
    • 다들 에프 몇리터짜리 써?
    • 06-24
    • 조회 38
    • 잡담
    • 집천장에서 쥐가 뛰어놀아
    • 06-24
    • 조회 244
    • 잡담
    3
    • 로청 직배수 사고 싱크대에 설치할 예정인데 싱크대 하부 걸레받이를
    • 06-24
    • 조회 141
    • 잡담
    5
    • 입주청소 하느냐 마느냐 그것이 문제로다
    • 06-24
    • 조회 177
    • 잡담
    5
    • 삼탠바이미를 사려는데 43인치 32인치
    • 06-24
    • 조회 321
    • 잡담
    10
    • 에어컨 실외기 무겁나...?
    • 06-24
    • 조회 298
    • 잡담
    7
    • 보조배터리 다 쓴거 동사무소에 버릴 수 있잖아 근데 선도 버려도 돼?
    • 06-24
    • 조회 303
    • 잡담
    8
    • 이사 청소 하는데 화장실에 니코틴
    • 06-24
    • 조회 84
    • 잡담
    • 최저임금덬 자취하려는데 월세 이게 맞을까ㅠㅠ
    • 06-24
    • 조회 451
    • 질문
    19
    • 벌레가 너무 싫어서 여름에 청소 더 빡세게 하게 되네
    • 06-24
    • 조회 73
    • 잡담
    • 집이 작아지니까 주방이 제일 정리하기 어려운 거 같음
    • 06-24
    • 조회 151
    • 잡담
    2
    • 실외기실에 뭐 보관하는 덬들 있어?
    • 06-24
    • 조회 368
    • 잡담
    15
    • 6평 원룸사는 덬들 전자렌지랑 에어프라이기 어떻게 보관해?
    • 06-24
    • 조회 213
    • 잡담
    8
    • 와 막 독립했는데 카드값 미쳤어 ㅋㅋㅋㅋㅋ
    • 06-24
    • 조회 344
    • 잡담
    5
    • 멀티탭 꽂아만 두는데 전기세 안나갈까?
    • 06-24
    • 조회 298
    • 잡담
    1
    • 덬들 티비 있어??
    • 06-24
    • 조회 465
    • 잡담
    18
    • 스카치 브라이트 돌돌이 쓰는 덬들아 접착력 여전히 좋아?
    • 06-24
    • 조회 54
    • 잡담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