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LEC) [여기는대전] ‘예후’ 강예후 “올해 LEC는 정말 강하다”
115 0
2026.06.27 13:38
115 0
AesEmd

https://naver.me/FjmvSnWN


첫 경기를 하루 앞둔 27일 국민일보와 만난 강예후는 “국제전에 꼭 나가보고 싶었는데 목표를 이뤄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사실 올해 초 FST에 가는 팀도 KC일 거라고 생각했는데, 아깝게 기회를 놓쳤다”면서 “남는 국제대회를 다 참가해 그 아쉬움을 씻고 싶었는데 우선 MSI에 진출해 다행스럽고 기쁘다”고 말했다.


키움 DRX 육성군 출신인 강예후는 지난 연말 프랑스행 비행기를 탔다. LEC에 도전장을 내밀었고,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강예후는 “생각보다 한국 생활과의 차이가 크지 않다. 팀원들도 전부 실력이 좋고, 성격도 유쾌하다”면서 “처음 한 달 동안은 게임 중 영어가 들릴 때마다 어지러웠지만, 지금은 적응이 다 끝났다. 온전히 게임에 집중할 수 있다”고 말했다.

강예후는 “물론 디테일한 의사소통은 여전히 힘들다. 하지만 결국 LoL이란 게임 특성상 잘하는 선수끼리 모이면 큼지막한 운영에 대해서만 얘기해도 된다. 각자 자신이 무엇을 해야 할지를 잘 알기 때문”이라면서 “가끔 의견이 갈릴 때야 있지만, 그건 한국 팀도 마찬가지”라고 덧붙였다.

TV로 보던 LEC와 실제로 경험한 LEC는 확실히 달랐다고도 말했다. 강예후는 “LEC는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강한 리그다. 올해 유독 강하다고 느꼈다. 그리고 G2가 FST에서 좋은 성적을 내는 걸 보면서 내 느낌이 틀리지 않는다고 느꼈다”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나 역시 LEC에서 나름의 성적을 냈다. 자신감을 성적으로 증명했다고 생각한다. 우승을 놓친 건 아쉽지만, 그래도 현재까지는 스스로의 기량에 만족하고 있다”고 말했다. KC는 스플릿 1에서 정규 1위, 플레이오프 2위를, 스플릿 2에서 정규·플레이오프 2위를 기록했다.

강예후는 프랑스, 스페인에서 열린 ‘LEC 로드 트립’을 경험하면서 큰 무대에 대한 동경과 기대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그는 “프랑스와 스페인을 오가며 많은 팬 앞에서 경기를 하니까 정말 재밌었다. 이번 MSI 역시 많은 팬 앞에서 경기를 치를 수 있는 기회다.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아울러 그는 T1 그리고 ‘페이커’ 이상혁과 맞붙고 싶다고 전했다. 강예후는 “현재로서는 T1과의 맞대결을 가장 기대하고 있다. ‘페이커’ 선수와도 만나보고 싶다”고 말했다. 두 팀은 플레이-인 스테이지에서 맞붙을 가능성이 크다.

댓글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 X 모락셀라] 피지 모락셀라 실내건조 섬유유연제 체험단 30인 모집 234 00:05 10,776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59,954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51,226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8,448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21,770
공지 알림/결과 🏆LPL🏆 MSI 노페방 정상운영합니다❤️ | MSI BLG & TES 27 25.12.14 49,062
공지 알림/결과 🍞MSI🍞 28일 12시 T1/TL 17시 KC/DCG (Bo5) | MSI HLE & T1 39 25.08.09 214,673
공지 알림/결과 🛞LCK CL⚫️ AM DK 우승 | 🌳SOOP🌳 26-27일 KR VS AMER (Bo1) 13 25.08.09 122,965
공지 알림/결과 🍽️LEC🐕 -스프링 종료- 🏆G2🏆 | MSI G2 & KC 10 25.08.09 111,457
공지 알림/결과 🌟 롤방 설문조사 결과 - 챔피언편 🌟 44 25.06.26 96,453
공지 알림/결과 🌱롤카테 뉴비들을 위한 리그오브레전드 시청가이드🌱 22 23.09.24 570,768
모든 공지 확인하기()
2593881 잡담 칼콥의 한국 스낵 먹어보기 컨텐츠 17:56 6
2593880 잡담 손롤하는 덬들 q 새끼로 눌러 약지로 눌러? 17:56 2
2593879 잡담 증바람 애니비아 개사기증강 이제알았네 ㅁㅊ 17:53 58
2593878 잡담 아니 제카랑 구마유시 뭐지? 4 17:51 167
2593877 잡담 치지직 MSI 작년이랑 올해 엄청 차이나긴하네 3 17:45 425
2593876 잡담 BRO) ㄹㅇ 우리원딜 진짜 어려짐 17:45 123
2593875 잡담 치치직 MSI 같이보기 스트리머 17:44 155
2593874 잡담 T1) 이 사진 아펠리오스랑 알룬 아님? 6 17:41 296
2593873 잡담 6시 경기 대기방 5 17:41 141
2593872 잡담 노페 추가되면서 스머도 한명 추가됐네 원래도 이렇게 많이 줬나 아니면 올해 좀 는건가? 5 17:39 248
2593871 잡담 롤이 없으니까 금단의 주말 오후 6시 솔랭 이걸 내가 해볼께 4 17:37 100
2593870 잡담 저거 비리에서 슬롯준거면 거의 숲팀이 치지직에서만 방송해도 ㄱㅊ 한수준아녀? 7 17:36 278
2593869 잡담 T1) ㅇㄹ 개인적으로 고민되는게 있는데 들어줄사람 17 17:33 483
2593868 잡담 와 BLG도 진짜 대인배다 17:33 240
2593867 잡담 LPL관심은 있었는데 찾아보려니 손이 안갔는데 노페 중계보면서 친숙해짐 2 17:32 102
2593866 잡담 근데 확실히 엘피엘쪽에 중계체급좀큰사람붙으니까 몰입감이좀 다르긴함 ㅋㅋㅋㅋ 17:29 100
2593865 잡담 근데 저거 중계권 치지직에서 줬을수도 있을거같음 그치만 내가 노페라도 고마워요 BLG 외칠듯 3 17:24 382
2593864 잡담 BLG의 미라클런을 노페덕분에 더 느낀 17:24 121
2593863 잡담 와 비리비리따거 진짜 감사하네 17:23 82
2593862 잡담 저기요 복한규씨 7 17:23 435